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파밍은 매우 비중이 높은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긴 시간 사냥에 지쳐가다가도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면 그날의 피로도가 모두 날아갈 정도죠. 이렇게 획득한 아이템을 직접 활용해 캐릭터의 스펙을 높이거나 거래로 판매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득템/자랑 게시판에도 매일 다양한 게시글이 등록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엄청난 아이템도 있고 2% 부족한 옵션으로 아쉬움이 느껴지는 장비도 있죠. 지난 한 주간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득템/자랑 게시글을 모아봤습니다.

◆ +3 천상의 주먹, 속죄까지 붙은 디바인 셉터

천상의 주먹 성기사는 지난 2.4 패치를 통해 주력으로 올라온 육성법입니다. 전투가 매우 편리하고 특정 사냥터에서 굉장한 성능을 보여주며 많은 이들이 선택하고 있는 빌드죠. 천상의 주먹 성기사의 인기가 상승하면서 함께 주목받게 된 장비도 있는데요. 바로, 천상의 주먹 기술 레벨 상승이 붙은 5소켓 셉터가 이에 해당합니다.

소개할 셉터가 이러한 장비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천상의 주먹, +2 속죄, +3 성역을 옵션으로 가진 디바인 셉터인데요. 여기에 라르주크를 통해 소켓을 뚫으면 5개가 뚫리게 되고 소집을 제작해 활용하게 됩니다. 스왑을 하지 않아도 소집의 함성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도 있고 스왑 무기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아이템이죠. 천상의 기술 레벨도 4나 더 높일 수 있게 됩니다.

성역이 조금 아쉽게 느껴지지만, 그래도 충분히 활용도가 좋습니다. 속죄가 옵션으로 있어 방어 오라에 소모하는 기술 포인트를 아껴 다른 기술에 투자할 수 있게 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강타 등을 추가로 확보해 빌드 응용성을 높이는 것도 가능하죠. 조건만 만족한다면 시세도 괜찮고 찾는 이도 많으니 5소켓이 확정으로 뚫리는 워셉터, 디바인셉터, 카두세우스에 +3 천상의 주먹, 속죄, 선고 등이 함께 붙는다면 챙겨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 +3 천상의 주먹과 함께 속죄, 선고 등이 붙었다면 버리지 마세요!


◆ 빙결 지속시간 감소, 독 지속시간 감소 갖춘 레지 부츠

레어 등급 신발에는 접두사 옵션으로 최대 40%의 단일 저항이 3줄까지 붙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접미사로 달리기/걷기 속도, 민첩, 타격 회복 속도, 빙결 지속시간 감소, 독 지속시간 감소 등이 나올 수 있는데요. 접두사에서 3개, 접미사에서 3개의 옵션이 나올 수 있어 최대 6줄의 옵션을 가지게 됩니다. 이 옵션의 종류와 그 수치에 따라 아이템의 가치가 정해지게 되죠.

보여드릴 레어 등급 신발은 정말 만나기 어려운 깔끔한 옵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달리기/걷기 속도 30%에 냉기 저항 39%, 번개 저항 36%, 화염 저항 37%, 빙결 지속시간 절반으로 감소, 독 지속시간 25% 감소를 갖췄는데요. 저항 모두 수치가 상급으로 나왔고 2종의 지속시간 감소까지 붙어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신발로 보여집니다. 기본적인 힘, 요구 레벨 제한이 낮다는 점도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 저항 수치도 높고 옵션 종류까지 깔끔하게 나왔네요


◆ 탐나는 패캐 듀얼링, 모든 저항+적 처치 시 마나 상승까지 있다

레어 등급 반지도 접두사에서 3개, 접미사에서 3개가 붙어 최대 6개의 옵션을 가질 수 있습니다. 어떤 옵션이 붙느냐에 따라 유저들 사이에서 '패캐링', '듀얼링', '마흡링' 등으로 부르게 되는데요. 여기 이 반지는 시전 속도 옵션과 적중당 생명력 훔침, 적중당 마나 훔침이 함께 있기에 패캐 듀얼링이라 말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옵션을 보면 시전 속도 10%, 명중률 87, 적중당 마나 6% 훔침, 적중당 생명력 7% 훔침, 모든 저항 11, 적 처치 시 마나 1을 가지고 있습니다. 접두사에서 명중률, 적 처치 시 마나 회복, 모든 저항을 가져왔고 접미사에서 시전 속도, 생명력 훔침, 마나 훔침이 붙은 형태인데요. 모든 저항이 최대치가 나왔고 마나 훔침 수치 또한 6%로 최상이기에 많은 이들이 주목할만 한 옵션을 가졌습니다. 적 처치 시 마나 상승 옵션도 빌드와 세팅에 따라서는 유효옵으로 볼 수 있겠네요.


▲ 최대 120까지 나올 수 있는 명중률이 조금 빠지지만, 그 외 옵션이 매우 훌륭하네요


◆ 핵심 옵션 챙긴 깔끔한 자벨장

레어 등급 장갑 중 가장 활발히 거래가 이루어지는 품목은 보통 '자벨장'이라 말하는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겠지만, 자벨마가 사용하는 장갑을 의미하는데요. 공격 속도 20% 상승에 투창과 창 레벨 2 상승, 마나 훔침 3%만 있어도 거래 자체는 가능한 수준이며 추가로 저항, 힘이나 민첩 등의 능력치 유무에 따라 가치가 결정됩니다. 마나 훔침 대신 높은 수치의 힘, 민첩이 함께 있는 쌍스탯 자벨장도 가치가 높지만, 일반적으로는 마나 훔침 옵션을 중요하게 보는 편이죠.

보여드릴 장갑은 중요한 옵션을 챙긴 실속형 장비라고 볼 수 있습니다. 투창과 창 기술 +2, 공격 속도 20%, 적중당 마나 3% 훔침, 번개 저항 20%, 민첩 +1을 가지고 있는데요. 최대 9까지 붙을 수 있는 민첩이 1만 나왔고 번개 저항도 10%가 빠지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내수용으로 매우 좋고 시장에서도 괜찮은 대우가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래더 2시즌에서 파괴 부적이 등장하며 이를 이용한 세팅을 이용하는 자벨마도 있는데, 이 경우 번개 저항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기에 찾는 이가 충분히 있을 것 같네요.


▲ 옵션이 5줄 나왔고 일부 수치가 아쉽지만, 핵심 효과는 다 갖춘 자벨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