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에서 파밍은 매우 비중이 높은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긴 시간 사냥에 지쳐가다가도 좋은 아이템을 획득하면 그날의 피로도가 모두 날아갈 정도죠. 이렇게 획득한 아이템을 직접 활용해 캐릭터의 스펙을 높이거나 거래로 판매하는 과정에서 많은 이들이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인벤의 득템/자랑 게시판에도 매일 다양한 게시글이 등록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엄청난 아이템도 있고 2% 부족한 옵션으로 아쉬움이 느껴지는 장비도 있죠. 지난 한 주간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득템/자랑 게시글을 모아봤습니다.


◆ 용병을 위한 최고의 재료! 무형 세이크리드 아머

무형 세이크리드 아머는 높은 방어력을 갖추고 있어 용병의 갑옷 룬워드 재료로 많이 활용됩니다. '벅큐빙'이 가능하던 원작에서는 방어력 수치가 1,000을 넘어가는 갑옷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레저렉션에서는 벅큐빙이 불가능해지면서 방어력 1,000을 넘길 수 있는 갑옷 재료는 무형에 방어력 증가 옵션이 붙은 세이크리드 아머가 유일하죠.

보여드릴 세이크리드 아머가 이러한 방어력 수치의 정점에 있는 아이템입니다. 무형에 방어력 15% 증가 옵션을 가져 최종 방어력이 1,036에 이르는데요. 용병 갑옷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룬워드 인내 제작 시에는 2,853까지 오르게 됩니다. 방어력 상승 옵션이 없는 무형 세이크리드 아머의 최대 방어력 값은 900이니, 획득 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최고의 방어력, 무려 1,036을 기록하고 있는 무형 세이크리드 아머(출처 : 인벤 Kimharu)


▲ 방어력 상승 옵션이 없을 경우, 최대 방어력은 900입니다(출처 : 인벤 고르곤a)


◆ 시전 속도에 쌍흡, 깔끔한 저항까지! 듀얼패캐링

레어 등급의 반지는 보유한 옵션에 따라 유저들 사이에서 여러 별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보통 '듀얼패캐링'이라 부르는 반지의 경우, 시전 속도 옵션과 적중당 생명력 훔침, 적중당 마나 훔침을 함께 가진 장비를 의미하는데요. 레어 반지는 접두사와 접미사에서 각각 3개씩 최대 6개의 옵션을 가질 수 있는데, 시전 속도와 생명력 훔침, 마나 훔침 모두 접미사로 분류되기에 남은 옵션은 접두사에서 붙게 됩니다.

접두사에서 유효 옵션이라 볼 수 있는 것은 최대 30%까지 붙는 단일 저항, 11%까지 가능한 모든 저항, 마나, 명중률 등이 있습니다. 마나와 명중률은 각각 90, 120까지 나올 수 있죠. 소개할 반지는 시전 속도 10%, 적중당 마나 훔침 6%, 적중당 생명력 훔침 8%, 마나 86, 냉기 저항 20%, 번개 저항 19%의 옵션을 가졌는데요. 생명력/마나 훔침이 최상급이고 마나, 저항 수치가 준수한 편이라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옵션의 종류와 수치 모두 깔끔하게 나왔네요.


▲ 단일 저항 수치도 괜찮고 생명력, 마나 훔침도 최대 옵션이 나왔네요(출처 : 인벤 gdfghdf)


◆ 1티어 작은 부적의 등장! 3/20/20 맥어레피참

작은 부적도 옵션에 따라 대박이 터지곤 합니다. '맥어레피'라고 부르는 부적은 최대 피해, 명중률, 생명력이 함께 붙은 것을 말하는데요. 물리 타격을 가하는 캐릭터의 공격력과 안정성을 모두 높여줄 수 있는 부적이기에 수치에 따라 높은 시세에 거래가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작은 부적에는 접두사로 최대 피해 3과 명중률 20이 나올 수 있고 접미사로 생명력이 20까지 붙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합된 최대 피해 3, 명중률 20, 생명력 20 작은 부적은 으뜸 맥어레피참이 되어 가치가 상당해지죠. 여기 이 부적을 얻은 행운의 주인공이 있는데요. 작성자는 작년에 획득했던 부적을 잊고 있다가 6개월만에 찾았다고 하네요.


▲ 저도 언젠가는 꼭 한번 획득해보고 싶은 부적입니다(출처 : 인벤 춘천신화)


◆ 기술 종류도, 수치도 완벽! 생명력 45 전투피참

거대 부적도 옵션의 종류와 수치에 따라 득템을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기술 레벨 상승 옵션은 거대 부적에만 나올 수 있는 옵션인데요. 어떤 종류의 기술 레벨 상승이 나왔고 이와 함께 어떤 옵션이 조합되었느냐에 따라 대박이 터지기도 합니다.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생명력 상승 옵션과 기술 레벨의 조합이 선호되는 편인데, 생명력 상승 수치는 최대 45까지 나올 수 있죠

조금 슬프기도 한 이야기지만, 생명력이 45가 나오더라도 기술 레벨의 종류가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낮은 것이라면 큰 가치를 가지지 못하기도 합니다. 보통은 기술 레벨의 중요도가 높고 인기가 많은 빌드가 좋은 평가를 받는 편인데요. 대표적인 예시로 원소술사의 번개 계열, 아마존의 투창과 창 계열, 성기사의 전투 기술 계열 등이 있죠. 이번 주 득템/자랑 게시판에는 이 중 성기사 전투 기술에 생명력 45가 조합된 거대 부적을 무려 2개나 볼 수 있었는데요. 대부분의 성기사 빌드에서 찾는 부적인만큼, 시장에서 좋은 대우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득템 축하합니다!


▲ 귀한 45 전투 피참이 두 건이나! 축하합니다(출처 : 인벤 수수깡끼, 랜디새비지)



◆ 필요한 옵션은 다 챙긴 실속 삥아뮬

이번에는 '삥아뮬' 한 점을 만나보겠습니다. 삥아뮬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금화 획득을 목적으로 육성되는 삥바바에게 적합한 목걸이인데요. 옵션으로는 피격 시 10% 확률로 3레벨 히드라 시전, 야만용사 기술 레벨 +2, 적중당 마나 6% 훔침, 번개 저항 +11%, 괴물에게서 얻는 금화 60% 증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언뜻 보면 부족해 보일 수도 있지만, 금화 획득 수치가 조금 아쉽다는 점을 제외하면 삥바바에게 필요한 옵션을 대부분 챙긴 실속형 장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세팅의 삥바바는 슬픔을 무기로 활용할 시 마나 훔침 옵션을 챙길 수 없게 되는데, 이 목걸이를 활용하면 마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죠. 참고로, 레어 등급 목걸이에는 몬스터에게 얻는 금화 증가 옵션이 80%까지 나올 수 있습니다.


▲ 필수 옵션은 모두 챙긴 실속형 삥아뮬입니다(출처 : 인벤 Mr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