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온의 5월 25일(수) 업데이트는 신규 콘텐츠 추가, 캐릭터 밸런스 조정, 편의성 개선 등이 진행됐다. 먼저, 밸런스 조정은 워로드와 미스틱을 제외한 6가지 클래스가 대상이며, 캐릭터의 생존 및 군중 제어 능력 중심으로 이뤄졌다.

엘리멘탈리스트는 고급 화염 연타 연계의 PvP 피해 감소량이 25%에서 10%로 변경됐고, 희귀 마력 보호막 피격 대상의 빙옥 면역 효과가 1.5초에서 3초로 증가했다. 희귀 불꽃매는 사용 중 오르는 회피도가 350 → 600으로 늘어나고, 화염 질주 사용 중 강인함 효과가 추가되어 상대와 거리를 두거나 추적하기 용이해졌다.

어쌔신은 영웅 그림자 가르기 공격 종료 후 그림자 폭우가 발동하고, 희귀 그림자 폭우의 PvE 피해량이 100% 증가했다. 고급 갈퀴손은 최대 타겟이 10명으로 늘고 스킬 범위가 50% 증가한 대신 생명력 회복량이 30%로 감소했다. 그러나 처형 스킬에 사용 중 최대 체력 40% 보호막이 추가되어 적을 확실하게 마무리할 수 있게 됐다.

거너는 각종 집중 포화 스킬이 논타겟으로 변경되는 소소한 조정이 이뤄졌다. 슬레이어는 영웅 혈화장의 혈각 효과 지속시간이 10초에서 6초로 줄어 생존 능력이 감소했다. 아처는 고급 화살통 충전 사용 시 나머지 스킬 쿨타임 감소량이 50% → 40%로 감소한 대신, 태풍 도약 스킬 사용 시 3초 동안 최대 체력 15%에 달하는 보호막이 생기도록 변경되어, 위기 상황에서 필요한 생존 능력을 갖추게 됐다.

마지막으로 팔라딘은 희귀 성역의 NPC 타격 수가 2에서 7로 대폭 증가하고, 주는 PvE 피해량이 40% 증가했다. 쇄도하는 빛도 최대 타겟 수가 7로 증가하고, 도중에 다른 스킬 사용 시 쇄도하는 빛이 취소되지 않도록 변경됐다. 심판하는 빛은 기본 위력이 30% 감소한 대신 마무리 일격 효과가 추가되어 PvP 활용도가 늘어날 전망이다.

영웅 신성한 축복은 지속 시간이 8초 → 5초, 발사체 받는 피해량 감소 수치가 50% → 30%로 감소한 대신 주는 피해량이 10% → 20%로 올라 생존력이 줄어든 대신 화력이 늘어났다.

▲ 생존 능력과 PvE 수치가 주로 조정된 25일 밸런스


새로운 콘텐츠인 '욕망의 신전'은 40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전투 서포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냥터다. ESC 메뉴에서 '욕망의 신전' 버튼을 누르면 대기실에 입장할 수 있다. 내부 NPC '알도르'에게 입장권을 구매해 12시 방향에서 상호작용을 하면 사냥터 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사냥터는 매주 8시간 이용할 수 있고, 아카눔 격전지처럼 같은 클랜원을 제외한 모든 캐릭터를 적으로 인식한다. 특히, 2층으로 올라가려면 1층 몬스터를 처치해 입장권을 획득해야 하므로 꽤 잦은 전투가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내부 몬스터 처치 시에는 던전 이용 시간 충전 물약, 귀속 5, 6단계 룬스톤으로 교환 가능한 '빛을 잃은 룬스톤 조각', 초월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 신규 장신구인 마력의 반지, 귀걸이와 전용 세공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2022년 로드맵과 최근 GM노트에서 예고했던 중재 채널이 추가됐다. 중재 채널은 대거점이나 마을에서만 이동할 수 있으며, 레이더 오른쪽 위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 변경할 수 있다. 채널 변경은 기존 채널 이동처럼 3분마다 바꿀 수 있다. 단, 철갑호나 순풍호 탐사선 이동 장치 사용 시 자동으로 분쟁 채널로 이동하게 된다.

이곳에서는 진영 간 PvP가 불가능한 대신 유저 간 경쟁이 불가피한 심판의 거인, 추락한 수송선, 잠겨있는 보급품 상자, 전쟁 신호기 점령전, 요새 사령관 처치, 탐욕의 항아리, 악령 위장 가면 콘텐츠가 등장하지 않는다. 위 콘텐츠를 즐기려면 기존 채널인 분쟁 채널로 이동해야 한다.

▲ 입장권이 필요한 신규 사냥터 욕망의 신전

▲ PvP 자체가 불가능한 중재 채널이 추가됐다


룬스톤 무작위 옵션을 변경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룬스톤 메뉴에서 '효과 변경' 탭을 누르면 같은 등급 룬스톤을 재료로 사용해 무작위 효과를 변경할 수 있다. 같은 등급 룬스톤 대신 루비 상점에서 판매하는 '룬의 정수가 담긴 마법서'를 재료로 사용할 수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원하지 않는 효과를 최대 2개까지 제외해 옵션 당첨 확률을 올릴 수 있다. 룬스톤 단계가 오를수록 룬의 정수가 담긴 마법서 소모량이 대폭 올라 이 부분은 주의해야 한다.

소환수 및 루미너스는 즐겨찾기와 접속 시 자동 소환 기능이 추가됐다. 루미너스나 소환수 아이콘 오른쪽 위에 있는 회색 리본을 클릭하면 해당 소환수/루미너스가 즐겨찾기에 등록되고, 즐겨찾기에 등록된 소환수와 루미너스를 체크하면 접속 시 자동으로 소환할 수 있다. 루미너스는 최대 1개, 소환수는 일반 1개, 프리미엄 1개까지 자동 소환 등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소환수 수집 효과는 단순히 보유 수만 따지던 기존 방식에서 소환수의 종류, 등급에 따라 점수를 매기고, 일정 점수 이상 달성 시 추가 능력치를 얻는 것으로 개선됐다.

▲ 룬스톤 무작위 옵션을 변경하는 기능이 생겼다

▲ 즐겨찾기 및 자동 소환 기능이 생겨 이제 접속할 때마다 루미너스 창을 켜지 않아도 된다

▲ 소환수 수집 점수는 기준이 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