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독일 LEC 스튜디오에서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조추첨식이 진행됐다. 이번 조추첨식 결과 과거 한팀에 속했던 팀원 간 대결을 플레이-인, 그룹 스테이지부터 볼 수 있게 됐다.

조추첨식은 시작부터 LCK 팀이 호명되면서 시작했다. A, B조로 플레이-인 스테이지의 그룹이 나눠진 가운데, A조에 한화생명e스포츠와 LNG e스포츠, 인피니티 e스포츠, 피스가 같은 조에 속하게 됐다. 과거 그리핀에서 롤드컵까지 함께 올라갔던 '타잔' 이승용과 '쵸비' 정지훈이 맞붙는다.

다음으로 그룹 스테이지의 조추첨식이 이어졌다. 이번에도 LCK 팀이 처음으로 호명됐다. LCK의 1번 시드인 담원 기아가 A조로 향해 FPX, 로그와 그룹 스테이지에서 만난다. 조추첨식 결과로 담원 기아는 작년 롤드컵 우승 멤버인 '너구리' 장하권이 속한 FPX와 그룹 스테이지부터 대결한다.

T1은 그룹 스테이지 B조에 속하게 됐다. LPL-LCS의 1번 시드인 EDG와 100 씨브즈와 같은 조에 속하게 됐다. 과거 T1에서 함께 미드 라이너로 활동했던 '스카웃' 이예찬과 '페이커' 이상혁은 2017년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이후 다시 만나 대결을 펼친다.

한편, 2021 롤드컵은 10월 5일 플레이-인 스테이지 경기를 시작으로 개막한다.


2021 롤드컵 조추첨식 결과

플레이-인 스테이지
A조 : 한화생명e스포츠(LCK), LNG e스포츠(LPL), 인피니티 e스포츠(LLA), 피스(LCO), 레드 캐니즈(CBLOL)
B조 : 비욘드 게이밍(PCS), C9(LCS), 유니콘즈오브러브(LCL), 갈라타사라이 e스포츠(TCL), 데토네이션 포커스미(LJL)

그룹 스테이지
A조 : 담원 기아(LCK), 펀플러스 피닉스(LPL), 로그(LEC), 미정
B조 : 에드 워드 게이밍(LPL), 100 씨브즈(LCS), T1(LCK), 미정
C조 : PSG 탈론(PCS), 프나틱(LEC), 로얄 네버 기브업(LPL), 미정
D조 : 매드 라이온즈(LEC), 젠지 e스포츠(LCK), 팀 리퀴드(LCS),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