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강 2경기 승리 팀 무관유죄

8일 인챈트가 주최하고 인텔 코어 i7, 레노버 리전이 후원하는 2022 자낳대 시즌1 4강 2경기가 진행됐다. 댄스동아리와 무관유죄의 3판 2선승제 대결이 진행된 가운데 1세트를 내준 무관유죄가 2, 3세트에서 연달아 완승하며 결승에 올랐다.

1세트 초반은 조용하게 흘러갔다. 와중 댄스동아리가 무관유죄의 봇 듀오를 한 번씩 잡아내고 탑에서도 CS 우위를 점하며 조금씩 앞서갔다. 그러나 댄스동아리의 무리한 플레이가 화를 불렀고, 15분경 한타에서는 무관유죄가 대량 득점하며 전세가 역전됐다.

중후반부터는 눈만 마주치면 싸우는 난타전이 벌어졌다. 분수령은 네 번째 드래곤을 두고 벌어진 교전이었다. 무관유죄의 측면을 제대로 치고 들어간 '눈꽃' 벡스의 공포 위로 '김나성' 알리스타의 CC가 제대로 연계되며 댄스동아리가 대승을 거뒀다. 글로벌 골드 재역전에 성공한 댄스동아리가 이후 힘싸움마다 강세를 보이며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는 무관유죄의 완승이었다. '룩삼'의 피오라를 상대로 가져온 '해기'의 말파이트 픽과 '도현'의 야스오가 만든 결과였다. 탑 라인전 구간에선 피오라가 어김없이 득세했지만, '남봉'의 다이애나에게 2데스를 내주며 말파이트를 뚫을 수 없게 됐다. '도현'의 야스오는 '눈꽃'의 코르키를 상대로 CS 우위를 점한 채 솔로 킬을 냈고, 소규모 교전에서 맹활약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일방적으로 댄스동아리를 때린 무관유죄가 2세트를 단 22분 만에 승리로 마무리하며 승부를 3세트로 미뤘다.

결승 진출 팀을 가릴 3세트에서도 무관유죄의 일방적인 리드가 이어졌다. 첫 전령 교전에선 '해기'의 제이스가, 첫 드래곤 교전에선 '도현'의 카사딘이, 두 번째 전령 교전에선 '플러리'의 바루스가 차례대로 킬을 챙기며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이른 타이밍부터 화력 차이가 극심하게 벌어져 댄스동아리는 아무 힘도 쓰지 못했다. 쉴 새 없이 킬을 올린 무관유죄가 24분경 바론을 처치하며 쐐기를 박았고, 한 번의 정비 이후 단번에 댄스동아리의 넥서스를 파괴했다.

한편, 참가자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연기된 4강 1경기는 9일(일) 3/4위전에 앞서 오후 4시에 시작된다. ASK와 보석함의 대결에서 승리한 팀은 결승에 올라 무관유죄를 상대하며, 패배 팀은 3/4위전에서 댄스동아리와 단판 대결을 벌인다.


■ 2022 자낳대 시즌1 4강 2경기 결과

4강 2경기 댄스동아리 1 vs 2 무관유죄
1세트 댄스동아리 승 vs 패 무관유죄
2세트 댄스동아리 패 vs 승 무관유죄
3세트 댄스동아리 패 vs 승 무관유죄


■ 2022 자낳대 시즌1 잔여 일정

4강 1경기 ASK vs 보석함 - 9일(일) 오후 4시

3/4위전 댄스동아리 vs 4강 1경기 패배 팀
결승전 무관유죄 vs 4강 1경기 승리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