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가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2022' 진출을 위한 챔피언십 포인트를 건 포켓몬 유나이트 대회를 생중계한다.

아프리카TV는 28일(토) 오후 2시부터 실시간 팀 전략 배틀 게임(MOBA) 'Pokémon UNITE(이하, 포켓몬 유나이트)'로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 '5월 컵 결승 토너먼트'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5월 컵 결승 토너먼트'는 전 세계 동시 진행되는 글로벌 e스포츠 토너먼트 '포켓몬 유나이트 챔피언십 시리즈'에 포함된 대회다.

앞서 진행된 '2월 컵 결승 토너먼트'에서는 'Persona' 팀이 초대 우승을 차지했고, '3월 컵 결승 토너먼트'에서는 'Z Crystal' 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지난 4월에 진행된 '에오스 컵'에서는 'Eternity' 팀이 승리해 10,000달러(USD)의 상금과 함께 500 챔피언십 포인트를 획득했다.

5월 28일(토)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5월 컵 결승 토너먼트'의 방송 경기는 한 번 패배해도 남은 경기를 전부 승리할 경우 다음 라운드에 진출할 수 있는 8강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종 우승 팀에게는 300 챔피언십 포인트가 주어진다. 또한, 대회의 상위 4개 팀은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22' 포인트 획득을 위한 마지막 대회인 '지역 대표 결정전'에 참가할 수 있는 진출권을 획득하게 된다.

대회 생중계는 아프리카TV 포켓몬 유나이트 공식 방송국, 포켓몬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 포켓몬코리아 공식 채널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포켓몬 유나이트 챔피언십 시리즈'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