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프릭스가 2022 신한은행 SOL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 준PO에서 루나틱을 상대로 승리하며 기회를 살렸다. 광동은 스피드전에서 상대에게 상위권을 빼앗기면서 불안한 출발을 보이기도 했다. 그럴 때마다 뒷 라인에서 상대의 중-상위권 진입을 틀어막아주는 역할을 충실히 해줬다. 그 중 송용준이 스피드전-아이템전을 가리지 않고 해당 역할을 해주면서 팀 승리에 기여했다.




Q. 오늘 경기에서 승리한 소감은?

상대 팀이 만만하지 않았다. 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이렇게 화끈하게 이겨서 기분이 좋았다.


Q. 질 수도 있겠다는 말을 했다. 경기전부터 그런 느낌이 있었나?

루나틱이 홍승민 선수가 스피드전에서 잘 달리더라. 아이템전도 원종태-홍승민 선수가 많이 무서웠다. 원종태 선수의 캐리력이 대단했다. 그래서 그런 가능성도 있다고 느꼈다.


Q. 스피드전에서 상대가 상위권을 장악하는 경기가 의외로 많았다. 어떻게 풀어가려고 했나.

첫 판에는 살자는 마음가짐으로 했다. 그러니까 상대가 과감하게 하더라. 그래서 우리도 과감하게 했다. 그랬더니 상대가 많이 몰리더라. 그렇게 4:2를 만들 수 있었다.


Q. 상대가 좋은 초반 스타트를 보이던데, 이런 점에 관한 피드백이 있었나.

우리가 평소 연습 때도 초반 순위가 안 좋게 시작한 경우가 많았다. 그게 익숙해져서 안 좋은 순위에서도 풀어갈 줄 알아서 이길 수 있었다.


Q. 개인전 결승 주자인 이재혁-송용준이 주행만으로 스피드전을 승리하던 시절이 있었다. 이제는 주행만으로 안되는 경기 양상이 나오는 것 같다.

익시드가 생기면서 주행이 안 좋은 선수들도 한 번쯤은 역전을 노릴 수 있다. 몸 싸움도 가능해져서 요즘 선수들이 모두 잘해졌다.


Q. 정규 시즌에서 부진하다가 포스트 시즌이 되면서 살아났다는 평가가 있던데, 어떤 변화라도 있었나.

3선보다 4선승제로 하는 게 편하다. 마음이 편해서 그런지 포스트 시즌에서 잘하는 것 같다.


Q. 아이템전-스피드전을 가리지 않고 상대 진입을 잘 틀어막더라. 이런 능력치는 어떻게 키울 수 있었나.

스피드전은 과감하게 하니까 몸 싸움에서 이기고 있더라. 아이템전은 (이)재혁이와 (이)은택이 형도 나에게 피드백을 계속 줬다. 그런 피드백이 잘 통해서 4:0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Q. 준 PO에서 본인의 기량을 점수로 평가해보자면?

10점 만점에 8점을 주고 싶다. 2점은 첫 경기에서 제외했다.


Q. 다음 상대가 어떤 팀이 될 것으로 예상하나.

연습한 결과로는 리브 샌드박스가 올라갈 것 같다. 샌드박스가 스피드전이 강하고, DFI 블레이즈가 아이템전이 강해서 솔직히 잘 모르겠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번 시즌 얼마 남지 않았다. 매일 열심히 노력해서 꼭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