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목), GM네로의 하프타임을 통해 신규 클래스 2종이 공개되었다. 금일 피파온라인4에 출시되는 클래스는 EBS(Eurupean Best Stars)와 BOE21(Best Of Europe 2021)로, 각각 220명, 32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EBS 클래스는 여러 유럽 대항전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줬던 선수들로 꾸려져 있다. 현역 선수는 물론, 과거 활약했던 전설적인 이름들까지 다수 포함된 클래스다. EBS 클래스의 가장 높은 오버롤은 105로 확인되며 현역 선수로는 앙투안 그리즈만, 세르히오 라모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페페 등이 해당 오버롤을 부여받은 것으로 보인다.

레전드급 선수들도 높은 오버롤을 기록하고 있다. 안드레아 피를로, 차비, 앨런 시어러, P. 클라위베르트, 마르코 반바스텐, 티에리 앙리, 지네딘 지단, 루드 굴리트, 마르셀 드사이, 파트리크 비에이라, 프랑크 레이카르트, 페르난도 토레스, 페터 슈마이켈 등이 105의 오버롤을 가졌다. 이 외 프랭크 램파드, 다보르 슈케르, 미하엘 발락 등의 오버롤은 104로 공개되었다.


▲ EBS 클래스는 현역, 은퇴 선수를 포함해 총 220명으로 출시되었다


BOE21 클래스는 2021 유럽 국가 대항전에서 활약한 16개국의 선수들을 배경으로 하며, 오버롤은 80~104로 구성되어 있다. 영상에서는 라힘 스털링, 페데리코 키에사, 조르조 키엘리니, 레오나르도 보누치 등이 주요 선수로 언급되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카림 벤제마, 로멜루 루카쿠, 해리 케인의 오버롤도 104로 확인된다.

라힘 스털링의 급여는 23이다. 110, 111의 속력, 가속력 능력치를 지니고 있고 골 결정력도 108로 수준급이다. 이탈리아 국적의 페데리코 키에사 또한 빠른 발을 가지고 있는데, 속력과 가속력은 109, 110으로 확인되며 드리블도 110을 넘는 모습이다.

한편, 금일 업데이트를 통해 트레이드 시스템도 업데이트 된다. 트레이드는 처리가 곤란했던 보유 선수를 소모하여 대체 선수, BP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협상을 진행할 스카우터를 선택한 뒤 소모 선수를 투입해 진행할 수 있다. 단, 9월 9일(목)을 기준으로 기준가가 5억 BP 이상인 선수는 트레이드에 사용할 수 없다.


▲ BOE21 라힘 스털링은 빠른 발에 결정력까지 갖췄다


▲ 조르조 키엘리니, 레오나르도 보누치도 뛰어난 수비 능력치를 보유했다


▲ 트레이드를 통해 선수를 소모하여 대체 선수, BP 등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