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시즌 및 신규 선수들 추가
원하는 스탯 보완이 가능한 '클럽 하우스' 시스템
본가에는 23TOTS 소식이?

▲ (출처 : 유튜브 채널 'EA SPORTS TM FIFA 온라인 4')




신규 시즌 23HR
포를란, 크라우치, 루시우 etc.

작년 22HR 시즌에 이어 23HR 시즌이 신규 시즌으로 출시되었으며, 총 18명의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예리한 감아차기' 특성은 없지만 여전히 강력한 슈팅 능력을 가진 포를란, 201cm의 장신에 '파워 헤더' 특성을 가지고 있고 밸런스 스탯까지 좋아진 피터 크라우치, 유벤투스의 미드필더이자 잘생긴 외모로 유명한 마르키시오, 피파 온라인3 초창기 때만 볼 수 있었던 든든한 브라질리언 센터백 루시우 등을 꼽을 수 있다.

이전에 찾아볼 수 없었던 선수들이 꽤 많이 나와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22UCL 새로운 선수 추가
각포, 주앙 펠릭스, 페드로 포로 etc.

기존에 있던 22UCL 시즌에도 새로운 소식이 들렸다. 라이선스 문제로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선수 12명이 추가 업데이트된 것이다.

대표적으로 첼시 신입생으로 유명한 무드리크주앙 펠릭스, 토트넘 라이트백 페드로 포로, 리버풀 공격수의 한 축을 이루고 있는 코디 각포, 토트넘 신입 공격수 단주마를 꼽을 수 있다. 여기에 추가로 베레신스키, 리에르손, 페로네, 게드스, 블린트, 리스 윌리엄스, 얀 조머도 같이 추가 되었다.

▲ 첼시 신입생 22UCL-무드리크 5카 단일팀 풀케미 스탯.



클럽 하우스
본인이 원하는 스탯 향상 가능해져

본인 기호에 맞게 선수 스탯을 향상시킬 수 있는 '클럽 하우스'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클럽 하우스에서는 스폰서 의뢰(일종의 퀘스트)를 달성해 SC(서포터즈 코인)과 TC(트레이닝 코인)을 획득하여 선수들의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TC의 경우, 해당 재화를 활용해 원하는 선수의 특정 스탯 수치를 올릴 수 있다. 1명의 선수에게 최대 3가지 스탯을 대상으로 수치를 최대 +2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지단의 슛 파워나 레반도프스키의 속가처럼, 그동안 특정 선수들의 약점으로 지목받던 부분들을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로비 화면에서 바로 클럽 하우스로 진입할 수 있다.
일종의 퀘스트를 완료하는 형식으로 콘텐츠를 진행하면 된다.


▲ 스폰서 미션 클리어를 통해 SC, TC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출처 : 피파 온라인4 공식 홈페이지)



본가에서는 23TOTS로 떠들썩
한국에서는 6월 출시 정도로 예상돼

본가라고 불리는 피파 시리즈에서는 23TOTS 투표 일정에 대한 소문이 돌고 있다.

이전과 같이 4~5월에 각 리그별로 팬 투표를 거치고 6월 중으로 출시될 거라는 것이 일반적인 예측이다. 피파 온라인4의 경우, 6월 말에서 7월 초 정도에 23TOTS가 출시될 수 있을거라고 대략적인 예상을 해볼 수 있다.

만약 이번에 정말 이례적으로 사우디아라비아 리그 대상으로 팬 투표를 진행한다면, 23TOTS-호날두도 기대해 볼 수 있다.

▲ 예상 23TOTS 이미지.
(출처 : EA Sports/EarlyGame)



국가대표 선수들 간 갈등 의혹
선수들 간 불화, 파벌 싸움 소문으로 시끌

정말 이례적으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내 불화설이 팬들 사이에서 퍼지고 있다.

해당 루머는 3월 28일 우루과이와의 친선전 이후 본격적으로 퍼지기 시작했다. 국가대표팀에 대해 어느 정도 열정이 식은 듯한 뉘앙스의 김민재 선수의 경기후 인터뷰와, 김민재 및 손흥민 선수 간 SNS계정 언팔로우가 팬들에게 확인되었다. 따라서 대표팀 내 어떤 갈등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자연스럽게 제기된 것이다.

현재 손흥민과 김민재 선수는 서로 다시 팔로우를 한 상태다.

▲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김민재 선수의 인터뷰 한 장면.
(출처 : 유튜브 채널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