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전선이 최근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직권등급재분류 대상으로 선정된 가운데, 이와 관련해 일러스트 수정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X.D 글로벌은 오늘(21일), 공식 카페를 통해서 소녀전선의 등급재분류 관련 공지를 올렸다. 이번 공지는 지난 13일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내용을 전달받지 못했다고 밝힌 뒤에 진행됐던 일과 해당 이슈에 대해 소녀전선이 어떻게 조치를 취할 것인지 유저에게 알리기 위해 작성됐다.

소녀전선 운영진은 13일 공지를 올린 뒤 하루가 지난 14일에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등급 조정 관련 담당자와 연락이 닿았다며 문제가 있다고 판단된 일러스트의 내용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일러스트는 1) PPK 일부 일러스트 2) M3 일부 일러스트 3) FNP-9 일부 일러스트, 4) VSK-94 은하수 흐르는 밤에 5) KAC-PDW -달콤한 마음 6) 95식 - 여름의 풍류 총 6종이다.

이와 관련해 소녀전선 운영진은 "내부 토의 결과 기존 사용 연령 등급인 15세 이용가를 유지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일러스트 수정을 진행한다"며 "소녀전선이 청소년 이용불가 판정을 받을 경우 초래할 조치들과 이용자들에 대한 불편함과 불공종 요소를 제거하는 것이 우선이라 판단되어 이와 같은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한 점 양해 바란다"라고 밝혔다. 해당 일러스트의 수정은 비정지 업데이트를 통해 오늘(21일) 내로 적용될 예정이다.

공지에는 원래 일러스트로 적용될 여지도 공지를 통해서 언급됐다. 소녀전선 운영진은 "추후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비교적 정확한 규정 혹은 지침이 있을 경우, 또 최초 문제를 제기했던 일러스트가 해당 규정 및 지침에 어긋나지 않을 경우 기존 일러스트를 적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소녀전선은 지난 2017년 게임 내에 정상적인 방법으로 볼 수 없게 막아둔 일러스트 관련 이슈로 청소년 이용 불가 등급으로 등급재분류 통보를 받았다. 당시 게임위로부터 수정 요청을 받은 우회 코드 일러스트 중에는 현재 수정 대상에 올라간 95식 - 여름의 풍류 등이 포함되어있었으며, X.D 글로벌은 언급된 일러스트를 수정조치하고 유저들에게 666코드로 알려진 우회 코드를 삭제한 뒤 게임물위원회로부터 재검토를 받아 연령 등급 상향 조치를 피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