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1장, 악마사냥꾼 4장, 성기사 3장 공개
피날레로 사용하면 재사용할 수 있는 마법사의 발견 전설 주문 '극한 반복'
속공 하수인이 공격하면 전체 공격력 +1 버프? 악마사냥꾼 속공 콘셉트 추가
천상의 보호막을 제거하고 5/5 소환하는 2마나 주문 등 성기사 카드 3장


마법사 전설 주문 [극한 반복]은 2마나로 주문을 발견하며, 피날레 시 턴이 끝나고 이 카드를 내 손으로 다시 가져온다.

무한히 생성할 수 있는 카드이지만 계속 재사용하려면 피날레로 사용해야 하므로 매 턴 한 번만 가능한 데다, 발견한 주문을 바로 쓸 수 없다는 점에서 무한 밸류와 상황 대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카드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컨트롤 유형의 덱에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해 보인다.



악마사냥꾼은 속공 콘셉트 카드가 공개됐다.

전설 하수인 [할베리아 다크레이븐]은 4마나 4/5이며 속공 및 아군 속공 하수인이 공격한 후에 내 하수인들에게 공격력을 +1 부여한다. 자잘한 속공 하수인을 전개한 후 필드를 쉽게 정리하거나, 영웅 공격이 가능한 상태의 속공 하수인을 통해 명치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하수인 버프를 극대화하려면 자신뿐 아니라 상대의 필드도 충분히 갖춰져야 하므로, 메타를 어느 정도 타는 카드가 될 듯하다.



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지원 카드도 3장 공개됐다.

[인파 돌파]는 3마나 주문이며 속공 하수인을 둘 뽑고 그 하수인들의 비용이 1 감소한다. 속공 하수인으로 제힌되지만 2장 서치 드로우 및 비용 감소는 상당히 강력한 효과인 만큼 유용하게 사용할 듯하다.

[뱀이빨]은 2마나 1/1이고 속공 및 전투의 함성으로 이번 턴에 죽은 하수인 하나당 +1/+1을 얻는다. 저렴한 속공 하수인을 많이 소모해야 효율이 나오므로 같이 공개된 [경호팀!] 등 속공 토큰 소환 카드와 궁합이 좋다.

[경호팀!]은 2마나로 속공 능력이 있는 1/1 토큰을 둘 소환하며, 추방자로 하나 더 소환한다. 저렴하게 속공 토큰을 불릴 수 있는 만큼 [뱀이빨]이나 [할베리아 다크레이븐]을 사용할 때 먼저 내어 파괴력을 올릴 수 있는 카드다.



성기사는 천상의 보호막 관련 카드가 공개됐다.

[집중조명]은 2마나 교환성 주문이며, 아군의 천상의 보호막을 제거하고 5/5 정령을 소환하는 능력을 가졌다. 저렴한 마나로 필드를 강력히 가져갈 수 있는데, 1턴에 [정의로운 수호자]를 내고 2턴에 [집중조명]을 내는 식으로 성기사의 초반 템포가 크게 강화될 전망이다.

또한 이전에 공개된 신규 카드 [별빛 그루브]와도 사용하기 좋다. [별빛 그루브]는 내 영웅에게 천상의 보호막을 부여하고, 신성 주문을 사용하면 다시 부여하는데 [집중조명]이 신성 주문이므로 천상의 보호막을 유지하면서 하수인을 하나 꺼낼 수 있다.

같이 공개된 3마나 2/2 하수인 [디스코지느러미]는 천상의 보호막 및 내 천상의 보호막 하수인들이 공격력을 +2 얻는 능력을 가져 각종 초반 천상의 보호막 하수인의 압박이 훨씬 강력하게 가져갈 수 있다. 다만 천상의 보호막이 활성화 되어있는 하수인에게만 적용되므로 천상의 보호막이 사라지면 공격력도 약화된다.

[지터벌레]는 4마나 4/3이며 천상의 보호막 및 아군 캐릭터가 천상의 보호막을 잃은 후에 카드를 뽑는다. 성기사가 초반에 몰아친 후 부족해진 손패를 보충하며 중반 타이밍으로 이어가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공개된 전설노래자랑 확장팩 카드는 94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로가기] 전설노래자랑 카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