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부터 지금까지 한국 프로듀서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안겨준 밀리시타의 글로벌 서버가 서비스를 종료한다. 8월 23일,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는 모바일 리듬 게임, '아이돌마스터 밀리언 라이브! 시어터 데이즈'의 글로벌 서버 (한국어판 / 중국어 번체판)가 9월 30일 15시부터 운영 축소에 돌입하면서 최종적으로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알렸다.

네이버 카페의 공지에 따르면 2019년 8월 30일에 런칭한 뒤로 계속해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노력하였으나, 현상황에 유저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어렵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리고 운영 축소의 일환으로 9월 30일 이후부터는 모든 쥬얼 구매 및 이벤트, 촬영 등의 업데이트가 종료된다.


또한 밀리시타 운영진은 서비스 종료 전, 향후 운영 스케줄을 공개하였다. 9월까지는 업데이트를 포함해 플래티넘 스타 시어터, 플래티넘 스타 투어 등의 이벤트들이 진행되나, 10월에는 최종 업데이트를 포함, 스페셜 플래티넘 촬영과 스페셜 로그인 보너스, 10회 플래티넘 촬영이 1일 1회씩 무료로 진행된다. 이후의 일정이 없는 것을 보면 10월 혹은 11월 중에 서비스를 종료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담으로 밀리시타 일본 서버는 예정대로 서비스가 계속 제공될 예정이지만 한국어판과 연동되지 않은 점을 강조하였으며, 글로벌 서버의 서비스 종료 시기는 현재 미정이다. 서비스 종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밀리시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링크
한국어판 서비스 종료 공지
중국어 번체판 서비스 종료 공지

▲ 한국어판 서비스 종료 공지

▲ 중국어 번체판 서비스 종료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