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엔씨소프트)의 9월 2차 공성전은 총 4개 월드에서 성주가 교체! 전보다는 다소 많은 변화를 보였다. 서버 이전이 진행됐기 때문에 몇몇 서버에 새로운 인구가 유입됐고, 이는 공성전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여겨진다. 특히 가장 많은 수성 기록을 세우고 있던 에리카의 '불타는떡꼬' 혈맹이 성주 자리에 내려오면서 장기 집권 혈맹에 변화가 찾아온 부분이 눈에 띈다.

또한, 인구 이동을 통해 여러 서버에서 경제 활동 변화가 일어났고, 전체적으로 포상금이 상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아데나 포상금은 모든 월드에서 상승! 다이아 포상금도 대부분의 월드에서 상향세를 보였는데, 인구가 많이 유입된 월드일수록 상승 폭이 높다고 여겨진다.


▲ 에리카의 성주가 바뀌면서 최대 수성 혈맹도 바뀌게 됐다.




■ 서버별 월드 공성 '아덴성' 현황

최근 아덴성 공성 날짜: 2022.09.25 / 다음 아덴성 공성 날짜: 2022.10.09
최근 개인/혈맹 서버 이전 기간: 2022.09.14 14시 ~ 2022.09.27 23시 59분


9월의 2차 월드 공성전 역시 지난 공성과 마찬가지로 성주에 큰 변화를 보이지는 않았지만, 그럼에도 전보다는 많은 월드에서 성주 교체가 이뤄졌다. 9월 1차 공성전에는 카스티엔 단 한 곳만 성주 교체를 보였지만, 이번 2차 공성전에는 카스티엔과 함께 리오나, 에리카, 테온까지 총 4개 월드에서 새로운 성주가 등장했다.

해당 월드들은 모두 이번 서버 이전으로 다수의 유저가 유입된 것으로 여겨지는 곳이며, 신규 세력이 많이 등장하면서 공성이 전보다 치열해진 것으로 여겨진다. 최근 다양한 서버에서 연합 및 혈맹에 많은 변화가 있었기에 새로운 성주들 중에는 전에 보이지 않던 생소한 이름도 있고, 앞으로 이런 신규 세력들의 활약이 기대된다.

최근 공성전에서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무려 10회 연속 수성 기록을 세우며 장기간 성주 자리를 지키던 에리카 월드의 '불타는떡꼬' 혈맹이 드디어 자리를 비켰으며, 이는 에리카 월드에 큰 변화로 볼 수 있다. 선두를 달리던 '불타는떡꼬' 혈맹의 수성 기록이 끊기면서 이제 수성 6회로 카인 '롸팀'과 오필리아 '광기오필10' 혈맹이 공동 1등에 올라섰다.


▲ 카스티엔은 최근 성주가 가장 많이 바뀌고 있다.



최근 진행된 서버 이전은 아덴성의 성주들에게 지급되는 포상금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다. 서버 이전이 실행되기 전에 치러진 9월 1차 공성전 당시 포상금은 대부분의 월드에서 하락세를 보였지만, 서버 이전 끝자락에서 진행된 2차 공성전은 포상금 상승세를 기록한 월드가 많았다.

특히 리오나, 거스틴, 카스티엔, 테온, 아이린 월드에서는 다이아 포상금 상승률이 20%가 넘을 정도로 많은 수치의 상향세를 보였다. 반면, 오필리아, 에르휘나, 카인 월드는 15%가 넘는 수치로 유독 크게 다이아 포상금이 하락! 이는 서버 이전 기간 동안 발생한 인구 이동에 따른 결과로 여겨진다.

다이아 포상금 TOP 3 월드는 바츠, 거스틴, 아리아이며, 다이아 포상금 평균은 74만 9345로 8개 월드에서 평균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아데나 포상금은 모든 월드에서 상향 곡선을 그렸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적지 않게 상향된 모습! 아데나 포상금 TOP 3는 오필리아, 에르휘나, 지그하르트였다.



▲ 오필리아는 포상금이 가장 큰 폭으로 하락한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