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물, 견갑은 획득이 어려워서 최상급 장비 부위로 여겨진다.

장신구 중 하나인 유물은 방어력, 추가 대미지, 트리플 확률, 명중 등 공격 옵션을 지닌다.
유물은 일부 보스, 인나드릴 영지, 오만의 탑 10층, 천공의 섬 군도에서 등장한다.
유물은 영웅급까지 거래소에서 매물을 찾을 수 있지만, 동급 다른 장비보다 비싼 가격대를 형성 중이다.

방어구 중 하나인 견갑은 방어력, 대미지 리덕션, 내성과 저항 등 생존 옵션을 지닌다.
견갑은 강화 시 유물과 같이 유물 강화서, 요정의 돌을 소비한다.
견갑은 천공의 섬 군도, 귀환왕의 계곡에서 출현, 그밖에 장인 제작으로 얻을 수 있다.
견갑은 종류가 적고, 획득이 어려워서 매물도 거의 없다.



▲ 천공의 섬 군도는 유물, 견갑을 얻을 수 있는 주요 콘텐츠다.




■ '유물'과 '견갑'은 군도, 인나드릴에서 주로 발견!

중립 유저에게 유물과 견갑은 세팅이 어려울 정도로 희소성이 높은 특별한 장비로 여겨진다. 다른 장비에 비해 종류가 많지 않고, 획득할 수 있는 방법도 한정적이기 때문. 따라서 매물이 많지도 않고, 대다수의 유저들이 해당 장비를 제대로 세팅하지 못하는 중이다.


◎ 유물, 방어와 추가 대미지 등 효율 좋은 장신구

장신구 중 하나인 유물은 신화 등급까지 종류를 찾아볼 수 있으며, 첫 등장 이후 꾸준히 종류를 늘리는 중이다. 그러나 종류가 다양해진 현재에도 구하기 쉽지 않은 장비임에는 분명한데, 일부 보스를 통해서 획득하거나 이용이 쉽지 않은 상위 사냥터에서만 유물이 출현하기 때문이다.

일반 필드에서는 인나드릴 영지에서만 유물이 출현하며, 던전은 오만의 탑 10층, 마스터 던전인 천공의 섬 군도에서 유물을 발견할 수 있다. 보스 역시 아레나 던전이나 마스터 던전에 출현하는 보스에게 유물을 얻을 수 있는 편. 이처럼 유물은 서버 단위가 아닌 월드 단위의 콘텐츠에서 주로 출현하며, 인나드릴 영지 역시 라인의 통제가 많이 이뤄지는 곳이므로 상위 혈맹에 소속된 유저가 아니면 구경하기도 힘든 아이템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유물은 방어력, 추가 대미지 옵션과 함께 다양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캐릭터의 성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게다가 강화 시 무기 막기 옵션이 공통적으로 증가되며, 일정 수치 이상 강화에서는 트리플 확률, 명중 같은 공격 성능이 더해지는 뛰어난 성능을 볼 수 있다.

아직은 대중적인 장비라고 보기 힘들 만큼 획득 난도와 거래 가격이 상당히 높은 수준이지만, 더 강해진 캐릭터를 위해서라면 포기하지 않고 세팅해야 하는 장비다. 더불어 등장 후 잦은 패치로 종류와 획득처가 다양해지면서 영웅까지는 매물을 찾기 어렵지 않은 상황! 하지만 영웅급 유물은 강화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다른 영웅 장신구의 10배 이상까지 가격이 측정되고 있으므로 많은 다이아 지출을 감당해야 한다.


◆ 유물 종류와 획득처 목록

▲ 유물은 굉장히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 견갑, PvP에 좋은 능력과 디버프 부여

가장 최근에 출현, 유물과 함께 희귀한 아이템 부위로 뽑히는 견갑은 방어구의 일종이다. 그럼에도 방어구 강화서가 아닌 유물 강화서로 강화를 진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세공에도 요정의 돌이 소비되는 특징을 보이는데, 따라서 일반 방어구가 아닌 유물과 함께 특수 장비로 여겨지는 중이다.

등장 후 꾸준히 종류를 늘려온 유물과 다르게 등장한지 오래되지 않은 견갑은 아직 종류와 획득처가 다양하게 마련되지 못했다. 당연히 매물도 찾아보기 힘들어서 거래소에서 견갑을 만나기는 굉장히 어려운 편. 현재는 견갑과 함께 추가된 마스터 던전 천공의 섬 '군도'와 최신 콘텐츠인 혈맹 대균열 '귀환왕의 계곡'에서만 견갑을 찾아볼 수 있다.

게다가 영웅 이상급의 상위 견갑은 군도에서 만날 수 있는 보스 '발데르' 또는 군도의 점령 보상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레시피를 통해 장인 제작을 진행해야만 획득할 수 있다. 유물보다 뒤늦게 출현한 아이템인 만큼 상위 유저도 세팅이 쉽지 않은 획득 방법을 지니고 있는 셈. 많은 유저가 추후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좀 더 획득 기회가 늘어나기를 원하고 있다.

그리고 유물이 공격적인 옵션을 다수 보유했다면 견갑은 좀 더 생존에 치중된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방어력을 기본으로 대미지 리덕션, 무기 대미지 내성 같은 방어 옵션을 찾아볼 수 있으며, 상위 등급 견갑일수록 PvP에서 활용성이 좋은 능력치로 구성된 것으로 여겨진다.

특히 영웅 이상 견갑이 지닌 '힐링 리덕션' 장비 스킬은 공격 시 확률적으로 상대에게 받는 힐량을 감소시키는 디버프 효과를 부여, PvP 난전에서 활용도를 기대할 수 있다.


◆ 견갑 종류와 획득처 목록

▲ 견갑은 장인 제작 시스템의 주요 제작품이며, 레시피는 천공의 섬 군도에서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