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리니지M에서 마법사 일부 스킬에 대한 케어와 거래소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한편, '수상한 검은 흙'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마법사 신화 스킬 '서먼 가디언'에 대한 개편이 추가된다. 90, 91레벨을 달성한 유저는 이제 우그누스 대신 웨링(90)과 발록(91)을 가디언으로 소환할 수 있다. 또한, 그레이트 힐 / 힐 올 / 풀 힐의 회복량도 증가했다.



거래소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체크 박스를 통해 일괄 구매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아이템을 길게 터치하면 아이템 컬렉션 및 획득처 정보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판매 리스트에 있는 별표를 체크하면 즐겨찾기 탭에 추가되어 해당 아이템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판매 등록 쪽에서도 개선이 진행됐다. 기간이 만료된 아이템을 일괄 재등록하거나 일괄 수정을 통해 판매 금액을 수정한 상태로 재등록할 수 있게 됐다. 판매 시에도 그동안 확인 불가능했던 최저 거래 단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탭을 선택하면 최저 거래 단가로 바로 올릴 수 있게 금액이 수정된다.

그 외에도 아이템 구매 정보 비교 버튼 개선, 검색 조건 개선, 아이템 잠금 및 장착 해제 기능이 추가되어 보다 편하게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 이제 즐겨찾기 탭에서 별표를 체크한 물품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 한번에 여러개를 체크해서 구매할 수 있다

▲ 일괄 구매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체크한 목록을 다시 확인 가능하다

▲ 네모 박스 탭을 누르면 금액 입력 필요없이 최저 거래 단가로 세팅된다

마지막으로 수상한 검은 흙 이벤트는 매일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하면 '수상한 검은 흙' 3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것을 재료로 드래곤의 루비나 고대 거인의 무덤 / 그림자 신전 / 몽환의 섬 / 상아탑 시간 충전석 / 정제된 검은 흙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드래곤의 루비를 제외하고, 나머지 아이템은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조각을 상당량 요구하므로 잘 따져보고 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모자란 수상한 검은 흙은 매일 10개씩 개당 20만 아데나로 제작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