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에서 서비스 중인 리니지M에서 25일 업데이트로 '현상범 쿠작 레이드' 이벤트가 시작된다. 현상범 쿠작 레이드는 일주일 동안 매일 12:10, 20:10 분에 시작되며, 아덴 월드에서 지정된 장소 여덟 곳 중 한 곳에 랜덤으로 출몰한다.

출몰한 쿠작은 지도에 위치가 표시되며, 쿠작이 등장한 곳은 '쿠작의 영역'으로 변경된다. 이 곳은 Combat Zone 효과가 적용되며, 플레이어끼리 전투 시 사망해도 페널티가 적용되지 않는다.

쿠작은 각성 전까지 공격이 불가능하며, 주변에 추종자와 코인을 소환한다. 추종자는 자동 사냥으로 타겟이 가능하지만, 코인은 수동으로 잡아줘야 한다. 일정 시간이 지나, 각성이 진행되면 공격할 수 있으며 처치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쿠작은 최대 전설 제작 비법서와 신규 영웅 등급 변신 카드 '현상범 쿠작' 등을 드롭한다.

▲ 쿠작은 아래 8곳 중 한곳에서 등장한다



여덟 번째 '기르타스 유일 변신' 획득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첫 번째로 시련 던전에서 기르타스의 분신을 처치하는 미션으로 처치 시 경험치와 명예 코인, 변신 제작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는 동상 버프 이벤트로 기란 마을, 오만과 신념의 탑, 잊혀진 섬, 지배의 탑 등에 세워진 기르타스 동상을 터치하면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근/원/마법 대미지 감소 +3% 버프를 3시간 동안 획득할 수 있다.

▲ 다음 주엔 아홉 번째 기르타스 변신 획득 기념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