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세계관 기반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가 이달 19일 월간 룬테라 토너먼트 '패의 전쟁' 6회차 대결을 개최합니다.

'패의 전쟁'은 게임 크리에이터 '따효니', '우주 창조' 시즌 토너먼트 우승자 '터진티모' 등 카드 게임 분야의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총 4개의 팀을 이뤄 매달 1회씩 새로운 주제로 대전을 치르는 LoR의 이벤트 매치입니다. 이번 6회차 토너먼트는 다음 달에 있을 파이널 전 마지막 남은 회차로, 각 선수마다 본인만의 덱으로 겨뤄보는 토너먼트로 진행됩니다.

각 선수마다 1개의 덱을 선정해 팀마다 총 3개의 덱을 제출하며, 덱 제출 시 각 덱의 플레이 선수도 같이 제출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현재 메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4가지의 컨셉덱은 제작진 측에서 준비한 추첨을 통해 각 팀에게 하나씩 배분합니다. 해당 덱은 최대 10장까지 커스텀이 가능하며, 챔피언 카드 6장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각 팀에서는 1명의 선수가 반드시 컨셉덱으로만 경기를 진행하며, 각 컨셉덱에 포함된 챔피언은 다른 팀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지자불여호지자'(따효니, 철면수심, 고공싱)팀은 드레이븐·사이온 덱, 'Afreeca Freecs'(박소가, 페가소스, 깜동)팀은 베이가·세나 덱, '0터러인생'(J01, 수습인생, 윈터러)팀은 조이·나미 덱, 'Uncharted'(김느낌, 터진티모, SDARO)팀은 직스·뽀삐 덱을 사용합니다. 경기는 3덱 0밴 정복전으로, 4강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4강과 3·4위 결정전은 BO3, 결승전은 BO5로 치러집니다.

한편 지난 9월 진행된 5회차 토너먼트는 밴들숲 너머 확장팩의 카드 위주의 공개덱과 기존 카드들로 구성된 저격덱을 구성해 대결을 펼쳤습니다. 결승전에서는 '0터러인생'팀이 'Uncharted'팀과의 접전 끝에 3:0으로 우승을 차지하며 누적 포인트 17점으로 팀 순위 1위에 올랐습니다. 'Uncharted'도 누적 포인트가 17점으로 동률이지만 우승 횟수에서 뒤처져 2위를 기록 중이며, 'Afreeca Freecs'는 16점으로 3위, '지지자불여호지자'가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현재 상위 3개팀의 팀 누적 합산 점수가 1점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예측할 수 없는 결과 속에 과연 어떤 팀이 최종 1위를 거머쥘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10월 19일 오후 6시에 시작되며 레전드 오브 룬테라 한국 공식 트위치 채널과 대회에 참여하는 인플루언서의 개인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해설 및 진행으로는 최광원 캐스터와 'DK' 이대근, '이카루스' 박새인이 활약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