룬테라의 챔피언 카드로 합류한 베인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베인의 특수 스킬 구르기는 아군에게 장비 카드를 장착 시키면서, 동시에 추가 공격 기회를 부여하죠. 이런 다양하고 유용한 특징 덕분에 베인은 여러 덱에서 윤활유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살펴볼 덱은 베인-그웬 덱입니다. 그웬은 신성 덱의 핵심 챔피언으로, 신성 키워드 특성 상 많은 공격 기회가 주어질수록 뛰어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구르기와 함께한다면 장비 장착 효과와 함께 레벨 업을 순식간에 달성하는 등 여러 상승 효과를 누릴 수 있죠.




■ 신성과 추가 공격&장비 장착의 시너지! 베인-그웬 덱

베인은 3코스트 3|4 능력치를 가진 챔피언입니다. 선제공격과 같은 공격적인 키워드를 보유하진 않았지만 베인을 특별하게 하는 것은 그녀의 특수 스킬입니다. 베인은 소환 하거나 라운드 시작 시 손에 구르기 주문을 생성하고, 이미 보유 중인 경우 비용을 줄입니다. 구르기는 아군에게 비용 2 이하인 장비를 장착하고 해당 유닛을 자유 공격 시킵니다. 이는 공격 시 강력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그웬과 좋은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그웬은 신성 키워드의 핵심 챔피언입니다. 신성 키워드는 키워드 보유 유닛이 사망할 경우 1씩 중첩되며, 공격 시 첫 번째 아군 유닛의 공격력을 중첩만큼 강화합니다. 해당 효과는 게임 종료까지 지속되므로, 신성 유닛이 파괴되면 파괴될수록 공격 시 아군의 공격력도 더 강해지게 되죠. 특히 그웬은 공격 시 공격력 강화 효과를 다른 아군과 함께 누릴 뿐만 아니라, 넥서스에 직접 흡수 피해를 가하는 특수 능력도 가진 강력한 공격수 입니다.


▲ 추가 공격 기회를 제공하는 베인과 강력한 공격수 그웬


일반 카드로는 크게 장비, 신성, 추가 공격 관련 카드들을 채용합니다. 모래의 사신 파이어스-다르킨의 방패-전투 요리사는 장비와 관련된 카드입니다. 다르킨의 방패는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장비이며, 다른 둘은 소환 시 장비를 생성해 전투에 활용하고, 파괴되면 장비를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성 카드들은 대부분 초반부터 사용할 수 있는 유닛으로 전투에 유용하죠. 그중 화호로운 로비는 명소 카드로 소환 또는 공격 토큰을 얻을 때 유령 악단을 소환하며, 이는 황금빛 방패처럼 추가 공격 기회를 얻는 카드와 좋은 궁합을 자랑합니다.


▲ 장비-신성-추가 공격 카드들을 사용한다


■ 베인-그웬 덱의 기본 운용

게임 초반부는 주로 신성 키워드를 보유한 유닛들이 활약합니다. 활기찬 주최자, 유령 집사와 같은 유닛들은 신성 키워드를 보유해 전투에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고, 파괴되더라도 신성 중첩을 쌓을 수 있습니다. 명소 호화로운 로비는 지속적으로 신성 유닛을 소환할 수 있으며, 공격 토큰을 획득하면 유닛을 더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모래의 사신 파이어스는 유닛 소환 시 장비를 급조합니다. 유닛 자체는 일회용이므로 곧 파괴되지만, 생성된 장비는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장비는 베인의 구르기에 공격 및 착용으로 활용할 수 있으므로 해당 공격 유닛을 강화하는 용도로 쓰이죠.

▲ 장비-신성-추가 공격 카드들을 사용한다


중반부터는 본격적으로 베인과 그웬이 활약할 수 있습니다. 베인은 소환 및 라운드 시작 시 손에 구르기 카드를 생성하거나, 비용을 줄입니다. 구르기는 손에 있는 2코스트 이하의 장비를 특정 유닛에게 장착하고, 해당 유닛을 자유 공격 시킵니다.

그웬은 이런 지원을 받기 최적의 유닛이죠. 공격 시 싹둑싹둑!으로 상대 넥서스 체력을 흡수할 수 있고, 선제공격과 신성 키워드의 힘으로 방어하기 힘든 공격을 가합니다. 특히 베인의 구르기 효과를 받는다면 장비를 착용해 더 높은 공격력을 확보할 수 있고, 추가 공격을 할 수 있죠. 높은 공격력과 잦은 공격 기회는 그웬의 레벨 업 가능성을 크게 강화합니다.


▲ 베인의 보조를 받은 그웬은 강력한 공격 성능을 발휘한다


■ 베인-그웬 덱 예시

▲ 베인-그웬 덱 예시 (덱 코드: CEBAEBQABMKQKBQFBQHBAHBAAYAQCAA2AEAQKMIBAIAAIAIGAADAEBAAAIBQGBQFAMGQ6AIBAYA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