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의 신규 섬 '잔혹한 장난감의 섬'이 등장했다. 지난 이벤트 섬 '프레이야 아일랜드'의 경쟁 퀘스트를 계승한 섬으로, 섬 내 모험 퀘스트 도중에는 관련 언급도 등장한다.

잔혹한 장난감의 섬은 경쟁 형태의 모험 섬으로 섬 입장 후 3분 뒤 시작되는 경쟁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주어지는 보상 상자에서 확률에 따라 변장 도구와 섬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모코코 씨앗은 3개, 일반 퀘스트 보상은 카드 경험치를 준다.


▲ 메데이아 근처에서 새로 생긴 '잔혹한 장난감 섬'



경쟁 퀘스트 상자로 섬의 마음 획득! '잔혹한 장난감의 섬'
경쟁 퀘스트 최고 점수를 얻고 섬의 마음이 나오는 상자를 회득!

※ 잔혹한 장난감의 섬 목표 간단 정리

- 경쟁 퀘스트 참가 보상에서 확률로 섬의 마음 획득
- 일반 퀘스트로 카드 경험치, 실링 획득(모코코 획득 위해 필수)
- 모코코 씨앗은 3개
- 참가 보상에서 확률로 변장 도구 획득




'잔혹한 장난감의 섬'은 지난 이벤트 섬 '프레이야 아일랜드'와 동일한 경쟁 게임을 진행하는 모험 섬이다. 미로 정원에서 광대들의 공격을 피하고, 장난감을 랜턴으로 비춰 점수를 많이 획득한 사람이 더 많은 보상을 받는 식이다. 광대의 공격에 피격될 경우, '장난감 인형'으로 강제 변신, 점수를 얻을 수 없으며 다른 사람을 공격하거나 상자를 공격해 인형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다.

광대와 인형의 공격을 피하면서 장난감을 얻으면 된다. 시간이 지나면 광대들이 강해지거나 필드에 다수 등장해 공격하니 주의해야 한다. 랜턴의 스킬 '은신', '이동 속도 증가' 등을 이용해 적을 따돌리면 된다.

경쟁 퀘스트 시간이 종료되면 점수에 따라 1~15등까지 순위가 결정되며, 순위에 따라 '미로 정원 두근두근 상자'를 얻을 수 있다. 1위는 10개, 2위는 8개, 3위는 7개, 4위는 6개이며 순위권 외 모험가는 2개를 받는다. 상자에서는 약간의 실링과 '잔혹한 장난감 섬의 마음', '달콤살벌 마리오네트 변장 도구'가 확률로 등장한다.

이외에 섬에서 얻을 수 있는 보상은 카드 경험치를 주는 일반 퀘스트와 퀘스트 후 얻을 수 있는 모코코 씨앗이 3개 있다.


▲ 간단한 미니 게임 설명 이미지

▲ 랜턴의 스킬은 총 3종

▲ 인형을 랜턴으로 비추고 점수를 모으면 된다

▲ 마리오네트가 될 경우, Q스킬로 아군을 맞추면 저주가 풀린다

▲ 빠르게 인형을 전염(?)시키는 것이 중요

▲ 점수에 따라 상자를 얻을 수 있다

▲ 섬의 마음, 변장 도구 등이 나온다

▲ 섬의 마음외에 얻을 수 있는 '마리오네트' 변장 도구


- 모코코 씨앗 간단 정보

모코코 씨앗은 미로 정원이 아닌, 일반 맵(처음 시작하는 지역)에서 3개를 모두 얻을 수 있다. 비밀 통로가 2곳에 존재하며, 1개 비밀 통로는 섬 내 일반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 후에 진입할 수 있다(경쟁 게임 참가 후 모두 클리어 가능).


▲ 3개의 모코코 씨앗 위치와 비밀 통로 지점(별)

▲ 우측 모코코는 해당 지역에 가서 획득!

▲ 중앙 12시 모코코는 해당 비밀 통로로 입장 후

▲ 통로 끝에서 획득

▲ 마지막 모코코는 일반 퀘스트 클리어 후 해당 위치에서 상호작용

▲ 통로 끝에서 획득 가능


5월 25일 추가 : 슈샤이어 지역 모험 퀘스트

섬의 일반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하고 나오면 슈샤이어 지역에 모험 퀘스트가 활성화 된다. 이후 섬에 방문해 추가 퀘스트를 진행하면 항해 주화 선택 상자 등 보상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