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금손을 찾는다!
공모전 1위는 인게임 내 구현 예정
2023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개최




올해에도 예년과 같이 2023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이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은 아바타와 탈 것, 펫으로만 이루어져 있으며, 아바타의 경우 최근에 등장한 슬레이어를 포함해 뿌리 클래스 9종이 각각 진행된다. 자유 분야 공모전은 활성화를 위해 추후 별도 공모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응모 기간은 4월 12일(수)부터 4월 26일(수)까지 2주간이다. 이후 5월 3일(수)까지 1주간 좋아요 의견 취합이 이루어지며, 5월 10일(수)부터 5월 17일(수)까지 본선 투표 기간이 진행된다. 최종 수상작 발표는 5월 31일(수)이다. 본선 진출작은 좋아요 의견을 참고삼아 내부 심사 기준에 의해 선정된다.

총상금 규모는 5,500만 원으로, 대상은 각 클래스별 1명씩과 탈 것, 펫에서 1명씩 총 11명이며 각각 500만 원과 23년 최고의 금손 칭호가 주어진다. 최우수상 또한 11명으로 로스트아크 PC 주변기기 패키지와 모코코 미니 피규어 세트, 칭호가 주어진다. 우수상은 각 분야별 3명씩 총 33명이며, 모코코 미니 피규어 세트와 칭호가 주어진다. 이외에도 본선에 진출한 모든 모험가들은 모코코 디오라마 피규어 1종을 받을 수 있다.

이전 공모전과의 차이점도 있다. 공모전 응모 기간 중에는 게시글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으나, 좋아요 의견 취합이 시작되면 게시글 수정이 불가능하며 삭제만 가능해진다. 본선 투표가 시작되면 삭제도 불가능해진다.

또한 특이점으로 AI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AI 기술을 이용하여 제작한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공모전에 응모하는 응모자들은 완성본 제출과 동시에 제작 과정 전반을 녹화한 녹화본이나 3장 이상의 사진, 이미지 파일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