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RPG는 금일(22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MORPG 로스트아크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2023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간 스마일게이트 RPG는 모험가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로스트아크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아 2020년부터 아트 공모전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일부 수상작들의 경우 아바타 등 게임 속 아이템으로 구현해 이용자에게 선물하는 등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이번 아트 공모전은 총 상금 5,500만 원 규모로 확대되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아바타와 탈 것, 펫 분야에서 각각 공모를 진행하며, 아바타의 경우 클래스와 성별에 따라 9개의 분야로 세분화되며 탈 것과 펫을 포함한 총 11개의 분야에서 공모가 진행된다.

참가 자격에 제한은 없으며, 작품 접수는 오는 4월 12일부터 26일까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접수 기간 이후에는 내부 심사를 통해 본석 진출작이 선정되며, 이용자들의 인기 투표를 거쳐 5월 31일 최종 수상작이 발표된다.


수상작에 대한 혜택은 다음과 같다. 아바타 부문의 경우 대상과 최우수상은 클래스 별 1명씩, 각각 9명의 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 원과 칭호가 주어진다. 최우수상에게는 로스트아크 PC 주변기기 패키지 및 모코코 미니 피규어 세트, 칭호가 제공된다. 클래스 별 3명에게 돌아가는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모코코 미니 피규어 세트와 칭호가 제공될 예정이다.

탈 것 및 펫 부문에서는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가 한 명씩 선정되며, 우수상 또한 마찬가지로 부문별 세 명에게 주어진다. 혜택은 아바타 부문 수상자와 동일하다. 또한, 본선에 진출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모코코 디오라마 피규어가 제공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이 어느덧 4번째 개최를 맞게 됐다. 항상 많은 관심과 애정으로 함께해 주시는 모험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아트 공모전은 100% 모험가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통해 완성되는 만큼 올해도 많은 응원 부탁드리며, 저희도 여러분들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드리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AI 또는 이에 상응하는 기술을 활용하여 제작한 작품은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보다 구체적인 각 부문 별 공모 형식 및 필수 제출물 등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