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에서 '최초'라는 타이틀은 많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전 서버 최초'라던가, '직업 최초'같은 타이틀은 메이플 유저라면 누구나 한 번 쯤은 달성해보고 싶은 가치있는 업적이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여기, 수많은 '최초'의 타이틀을 가진 최고의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전서버 최초의 검은 마법사 격파를 비롯, 굵직한 최초 업적을 다수 이뤄낸 '진격캐넌'님인데요. 방송을 통해서도 활발히 유저들과 소통하고 있는 진격 캐넌님은, 최근 캐논슈터 최초의 하드 세렌 솔로 격파 업적을 추가하여 화려한 이력에 한 줄을 더하기도 했습니다.

살아있는 캐논슈터의 전설이자, 기록 제조기! 오늘은 진격캐넌님과 함께 캐넌슈터에 대한 이야기와, 스트리머 진격캐넌님에 대한 이야기를 짧게 나눠봤습니다.

※ 본 인터뷰는 서면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인터뷰 대상을 향한 과도한 욕설 및 비방 댓글은 삭제 및 제재 조치 될 수 있습니다.
▲ 최초 타이틀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캐논슈터의 전설! 진격캐넌님을 만나다! (이미지 출처: Youtube '진격캐넌' 채널)



■ 가장 뿌듯했던 것은 검은 마법사 최초 격파! 진격캐넌님과의 짧터뷰

Q. 메이플스토리의 기록 제조기! 캐논슈터의 살아있는 전설! 진격캐넌님을 모셨습니다. 오늘은 진격 캐넌님과 함께 메이플스토리와 캐논 슈터, 그리고 진격캐넌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볼까 하는데요.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구독자 11만 규모 유튜브 채널을 운영중인 루나 서버 레벨 284 캐논슈터 진격캐넌이라고 합니다!


Q. 진격캐넌님하면 닉네임에서도 알 수 있듯 캐논슈터에 대한 애정이 굉장히 큰 걸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 오랜 기간 육성하셨고 이해도 역시 굉장히 높으신데요. 캐논슈터를 본 캐릭터로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A. 군대 가기 전, 할 게 없어서 찾는 도중에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으로 캐논슈터가 출시되어서 친구랑 같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당시 신직업이라 캐논슈터를 선택하셨다고 합니다


Q. 얼마 전 캐논슈터로 하드 세렌 솔로 격파에 성공하신 것으로 들었습니다. 소감이 궁금합니다.
A. 연습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어서 정말 기뻤습니다!


Q.극적인 클리어였기도 하고, 쉽지 않은 도전이었을 텐데요. 세렌과 캐논슈터는 상성이 괜찮을 편일까요? 그리고 도전하시면서 가장 어려운 점이 있었다면 어떤 점이었을까요?
A. 상성은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거 같습니다. 보스 뒤로 이동할 수 있는 기술 + 몸박 무시가 없는 반면, 뛰어난 기동성과 짧은 무적을 이용한 회피가 가능합니다.

어려운 점이라고 하면 석양이나 여명에서 가끔 피할 수 없게 나오는 패턴이 문제였던거 같습니다. (가둬놓고 90%기 , 억까 패턴)

▶ 관련 링크: 컨트롤 보증수표 하드세렌 솔플을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 위기를 극복하고 캐논슈터 최초 세렌 솔플에 성공한 진격캐넌님 (이미지 출처: Youtube '진격캐넌' 채널)


Q. 캐논슈터와 상성이 좋은 보스는 어떤 게 있을까요? 반대로 어려운 보스가 있다면?
A. 개인적으로 상성이 가장 좋은 보스는 더스크라고 생각합니다. 상성이 안 좋은 보스는 크게 생각나지 않습니다. 크게 상성을 타지 않습니다.

▲ 더스크와 상성이 좋은 캐논슈터. 따로 안 좋은 보스는 없다고 하시네요. (이미지 출처: Youtube '진격캐넌' 채널)


Q. 캐논슈터의 최대 장점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이제 메이플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도 추천할만한 직업일까요?
A. 우월한 기동성, 긴 사정거리, 좋은 딜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코어 강화가 난잡하긴 하지만, 초반 필수 코강만 가져간다는 가정하에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충분히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냥 원킬컷도 나쁘지 않습니다.


Q. 최근 리부트 서버에서도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으시다고 들었습니다. 오랜 기간 본서버를 플레이하셨던 관점에서, 리부트 서버만이 가지는 매력이 있을까요?
A. 자급자족을 해야 하는 서버기에 어느정도 선까지 자신의 노력으로 빠르게 치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서버와 달리, 구석구석 메이플의 모든 것을 훑어본 계기가 된 게 리부트서버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단점일 수도 있습니다. 운이 작용하는 게 크니까요.

리부트 서버는 메획 1,500%의 리턴이 확실하기에, 사냥으로 얻는 것이 큽니다. 득템의 재미가 강화된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운의 요소가 크게 작용하고,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이 점도 단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리부트 서버에서 상당한 운이 따르고 있다고 들었는데요. 혹시 그런 강운을 발휘하는 자신만의 루틴이 있을까요??
A. 처음의 운적인 요소가 크게 타지 않는 구간에는 제가 생각한 루틴대로 흘러갔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운은 아예 다른 영역인 거 같아요.... 생각지도 못하게 너무 몰려온 거 같습니다. 허허

▶ 관련 링크: 이세계 상위 0.1% 운빨충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이세계 메이플 EP.20 ]

▲ 믿을 수 없는 강운을 보여주었던 리부트 서버의 진격캐넌님! (이미지 출처: Youtube '진격캐넌' 채널)


Q. 리부트 서버에서도 검은 마법사를 격파하셨는데요. 다음 목표가 궁금합니다.
A. 다음 목표는 리부트 검은마법사 솔플입니다.


Q. 진격캐넌님은 수많은 최초 격파 업적을 남기셨는데요. 수많은 업적을 가지고 계시지만, 그 중에서도 특별히 뿌듯했던 업적이 있으실까요?
A. 역시 검은마법사 전섭 최초 격파인 거 같습니다. 상징적인 보스기도 했구요.


Q. 진격캐넌님이 속하신 루나 드림팟은 보스 레이드에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모두가 주목하는 파티입니다. 루나 드림팟이 이렇게 좋은 성과를 내는 것에 대한 비결이 있을까요?
A. 파티 시너지 등 조합면에서도 짜임새 있게 짜이기도 했고, 정말 오랫동안 합을 맞춰와서 잘 맞는것도 있는거 같아요.

▶ 관련 링크: 우주 최초 칼로스 격파 성공했습니다.

▲ 조합은 물론, 호흡까지 완벽한 루나 드림팟! 칼로스 최초 격파도 성공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Youtube '진격캐넌' 채널)


Q. 귀중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으로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자유롭게 부탁드리겠습니다.
A. 캐논슈터 정말 매력있는 직업입니다!! 화끈한 타격감을 느끼고 싶으시면 캐논슈터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