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10일), 캡콤은 몬스터헌터 라이즈의 초대형 확장팩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의 최신 정보를 공개하는 스페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스페셜 프로그램에서는 선브레이크의 추가 시스템, 헌터의 액션, 몬스터의 소식 등이 집중 소개됐다.


첫 순서로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와 스즈키 요시타케 디렉터의 소개가 이어진 후,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의 신규 프로모션 영상 '멜 제나의 수수께끼'가 공개됐다. 영상 공개 이후에는 영상에 등장했던 신규 몬스터 3종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처음으로 등장한 천인룡 셀레기오스는 과거 '몬스터헌터 4G'에서 메인 몬스터로 등장한 바 있다. 셀레기오스는 발달한 다리 발톱으로 공중에서 급강하하면서 헌터를 공격하고 칼날비늘이라는 날카로운 비늘을 날리는 공격으로 열상을 일으키기도 한다. 개발팀은 셀레기오스의 비주얼에서 뿔과 비늘의 수납, 전개 표현등에서 많은 공을 들였다고 소개했다.



이어서 소개된 몬스터 2종은 기존 '라이즈'에 등장한 신규 몬스터의 아종 이다. 첫 번째 아종인 '빙인어룡 이소네미쿠니 아종'은 원종과 달리 강력한 얼음 브레스로 헌터를 공격하며, 몸에 항상 냉기가 뿜어져 나오고 주변을 얼려 그 위를 미끄러지며 헌터를 몰아붙인다. 두 번째 아종 몬스터는 '용옹룡 오로미도로 아종'으로, 진흙대신 용암을 사용하는 컨셉을 가졌다. 오로미도로 아종은 땅속에 숨었을 떄 몸의 일부가 고온때문에 붉게 달아오르는 '용열'이라는 상태가 특징이며, 꼬리에 모은 용암을 구사해 공격하기도 한다.



이와 함께 신규 확장팩의 마스터 랭크 퀘스트에서는 기존 몬스터헌터 라이즈에 등장했던 몬스터들의 조정도 이뤄진다. 예를들어 아케노시름은 백스탭을 하면서 공중제비를 돌아 공격하고 다음 연계로 이어지는 패턴이 추가되며, 티가렉스의 경우는 새로운 형태의 선회 공격이 추가된다. 이를통해 마스터 랭크 퀘스트에서는 기존에 익숙하던 몬스터들도 한 층 더 새로운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프로모션 영상에서 공개된 '은작룡 멜-제나'는 흡혈귀를 컨셉으로 잡은 신규 고룡이다. 멜-제나는 피오레네 일행의 왕국을 몇 번이나 붕괴 직전까지 간 고룡으로, 수수께끼의 생물을 데리고 다니며 몬스터를 잡아 에너지를 흡수하는 컨셉을 가졌다. 또한 멜-제나는 기품이 느껴지는 우아한 몸짓과 사냥감을 순식간에 붙잡아 정기를 흡수하는 잔인한 면모도 갖췄다.

또한 멜-제나는 일부 공격으로 헌터에게 '겁혈 피해'를 입히며, 헌터가 겁혈 피해에 걸리면 멜-제나와 생명력을 건 승부가 발생하며 이를 이겨내야한다. 전투가 길어지며 헌터의 생명력을 충분히 흡수한 경우 멜-제나는 다른 모습으로 변환되기도 한다. 이에 대한 내용은 정식 게임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앞서 언급한 것 처럼 멜-제나의 컨셉은 흡혈귀를 바탕으로 디자인되었으며 '백작', '고귀함', '고상함', '교활함'등의 키워드를 통해 비주얼과 모션이 제작됐다. 이러한 키워드는 사냥 BGM인 'Scarlet Feast - Malzeno'에도 적용됐다.




새로운 요소로는 '맹우 퀘스트'가 추가된다. 맹우는 주인공 헌터와 함꼐 퀘스트에 나서는 동료로, 스토리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맹우가 되어 플레이어화 함꼐 사냥에 나선다. 맹우 퀘스트는 싱글 플레이 전용 퀘스트로, 플레이어는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사냥 퀘스트에 나설 수 있다. 맹우들은 각 캐릭터마다 잘 다루는 무기가 다르며, 퀘스트 중에 체력을 회복하거나 함정을 설치하고 때로는 용 조종을 하는 등 다양한 행동으로 헌터를 돕는다.

맹우 캐릭터는 게임 진행하면서 조금씩 늘어나게 되며 엘 가도 왕국 기사중에는 피오레네, 루치카, 제이, 제독 갈레아스, 알로 교관이 참전한다. 또한 카무라 마을에는 히노에, 미노토 외에도 몇몇 인물들이 참여가 예정되어 있으나 공개되지 않았다. 이러한 맹우들과 함께 하는 맹우 퀘스트에는 전용 보수도 등장할 예정이다.



확장팩 선브레이크에서는 새로운 헌팅 액션으로 '신속 교체'와 '돌진'이 추가된다. 신속 교체는 벌레철사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새로운 교체 기술을 사냥중에 신속하게 교체할 수 있는 기술이다. 미리 교체 기술 세트를 2개 등록해두면 퀘스트 중 자유롭게 교체하며 사용할 수 있게 되며, 이를 통해 벌레철사 기술을 연계하는 등의 액션을 구사할 수 있다.

상황에 맞춰 신속 교체를 이용해 다양한 기술로 몬스터에게 대응하고, 세트를 교체하면서 다양한 자신만의 헌팅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다. 또한 신속 교체를 사용했을 때, 몬스터의 공격을 회피하거나 간격을 바꾸고 싶을 떄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액션 '돌진'으로 파생할 수 있으며, 신속 교체-돌진의 조합을 통해서 한층 더 다양한 헌팅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다.

이 외에도 질주를 사용하지 않아도 벽 달리기를 하거나, 용 조종이 가능한 상태에서 용 조종과 공격을 선택하는 등 게임 옵션과 세부적인 내용들이 조정됐다. 옵션 설정에서 기존 조작 방식과 새로운 조작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도 추가된다. 스즈키 요시타케 디렉터는 향후 5월 16일부처 차근차근 신규 액션들에 대한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겠다고 전했으며, 쇼트 클립 '신-영상견문록'에서는 사냥에 도움이 될 법한 유용한 영상들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는 오는 6월 30일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