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은 금일(14일), 자사 게임의 신규 정보를 공개하는 '캡콤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캡콤은 오는 30일 정식 발매 예정인 몬스터 헌터 라이즈의 대규모 확장팩 '선브레이크'를 비롯해 오늘날 TPS 장르의 기준점을 제시했다고 일컬어지는 '바이오하자드 RE:4', 근미래를 배경으로 엑소 슈트를 걸치고 물밀듯 쏟아져 나오는 공룡 재난에 맞선다는 독특한 콘셉트의 '엑소프라이멀' 3종의 게임을 메인 타이틀로 내세우며, 이에 대한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 몬스터 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쇼케이스의 시작은 '선브레이크'가 맡았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선브레이크'는 신규 필드와 신규 몬스터를 공개하며, 많은 헌터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다. 먼저 '몬스터 헌터 도스'에 등장한 밀림이 '선브레이크'에 추가된다. 밀림은 추억과 신선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시리즈 팬이라면 친숙할 해안 지역의 황폐한 유적지의 경우 내부로 들어가는 것도 가능하다.


이어서 극룡 에스피나스와 흑식룡 고어 마가라가 참전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에서만 등장했던 에스피나스는 평소에는 느긋하게 잠에 빠져 있는 비룡이지만, 위협을 느끼면 갑자기 분노하며, 흉포함을 드러내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는 이면성을 지닌 몬스터다. 지금까지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에서만 등장했던 몬스터인 만큼, 여러모로 많은 헌터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줄 것으로 보인다.


고어 마가라는 '몬스터 헌터4'의 메인 몬스터로 눈이 없는 대신 검은 인분을 뿌려서 사냥감을 감지하는 고룡이다. 감지 능력이 상승하면 촉각인 두 개의 뿔을 세워 광룡화 상태에 돌입하는데 광룡화 상태에서는 지면이 튀어나올 정도로 강력하게 내려치거나 날개 다리를 공격에 쓰는 등 한층 위협적인 패턴을 선보인다.

방패게 다이묘자자미와 치비지주 야츠카다키 아종의 참전 소식도 전해졌다. 이외에도 아직 발표하지 않은 많은 몬스터가 남아있으며, 추후 자세한 정보를 공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체험판 배포 소식이 전해졌다. 체험판은 앞서 소개한 새로운 필드인 밀림을 배경으로 라이젝스 토벌, 요츠미와두 토벌, 오사이즈치 토벌, 그리고 베테랑 헌터를 위한 고난이도의 멜-제나 토벌 4개의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되는 액션인 신속 교체와 새로운 벌레 철사 기술도 체험할 수 있는 이번 체험판은 오는 6월 15일 PC와 닌텐도 스위치로 배포될 예정이다.


끝으로 '선브레이크'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소식이 발표됐다. '선브레이크'는 올해 세 차례에 걸쳐 무료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 첫 번째가 될 무료 업데이트 1탄에서는 월신룡 나르가쿠르가 희소종에 더해 신규 필드 탑의 비경이 추가된다. 이외에도 희소종 몬스터와 특수 개체 몬스터가 추가된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가을에 진행될 무료 업데이트 2탄에서는 희소종 몬스터와 아종 몬스터, 그리고 강화 개체 몬스터가, 겨울에는 무료 업데이트 2탄에서 등장하지 않았던 특수 개체 몬스터와 강화 개체 몬스터가 추가된다. 이러한 무료 업데이트는 2023년에도 이어지며, 시스템도 함께 추가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엑소프라이멀

엑소 슈트를 입고 물밀듯 밀려오는 공룡 재난에 맞서는 '엑소프라이멀'과 관련해서는 게임 모드와 스토리에 대한 간략한 소식들이 공개됐다. 먼저 스토리와 관련해서는 공룡 재난을 일으키는 게 차세대 AI 리바이어던의 소행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비키토아 섬을 무대로 플레이어는 리바이어던의 관리 아래 어떠한 프로젝트의 실험체로 선택됐으며, 그 실험의 일환으로 엑소 슈트를 입고 공룡 재난에 맞선다는 것이 '엑소프라이멀' 스토리다. 플레이어는 리바이어던이 무한 반복하는 워 게임에 왜 휘말리게 된 걸까. 그리고 리바이어던은 왜 공룡을 출현시키는 걸까. 이에 대한 의문은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밝혀질 예정이다.


이어서 게임의 메인 모드인 디노 서바이벌에 대해 소개했다. 디노 서바이벌은 5명의 플레이어가 한 팀을 이루고 5대5로 팀의 승패를 놓고 싸우는 모드다. 하나의 모드로 소개했지만, 그 안에서 할 수 있는 미션은 다양하다. 플레이어들은 리바이어던이 내는 미션을 상대 팀보다 먼저 완료하고 승리해야 한다.

디노 서바이벌의 미션은 다양하다. 지정된 공룡을 토벌하는 목표 토벌, 착륙한 VTOL을 공룡의 파상 공세로부터 지켜내는 VTOL 방어, 화물 운반 모드라고 할 수 있는 데이터 키 호위, 목표를 오메가 해머로 파괴하는 해머 차지, 상대 팀과 전투하면서 스테이지에 출현하는 에너지를 수집하는 에너지 테이커, 끝으로 네오 티라노사우르스를 토벌하는 미션 등이 있다.


이외에도 상대 팀의 파이터를 직접 공격해서 미션을 수행하지 못하도록 방해하거나 상대 팀과 협력해 10명의 파이터가 강한 적에게 도전하는 등의 풍부하고 다양한 종류의 미션을 준비할 예정이다. 한편, 디노 서바이벌에서는 플레이어의 게임 진행 상황에 따라 미션이 변하기 때문에 같은 필드의 같은 미션이라 하더라도 전혀 다른 체험을 할 거라고 히라오카 타쿠로 디렉터는 덧붙였다.

이어서 새로운 엑소 슈트 2종이 소개됐다. 넓은 범위를 불태우는 폭탄이나 도탄성이 높은 그레네이드를 주로 쓰는 광역기 타입의 슈트 버라지와 레일건을 이용한 원거리 저격이 특기인 비질런트 2종으로 둘 다 어설트 타입의 엑소 슈트다. 이외에도 추후 더 많은 엑소 슈트에 대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소개를 끝마쳤다.


끝으로 히라오카 타쿠로 디렉터는 '엑소프라이멀'의 CBT 개최 소식을 전했다. '엑소프라이멀'은 오는 6월 30일까지 특설 사이트를 통해 CBT 모집을 실시한다. 해당 CBT는 총 3회에 걸쳐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정보는 특설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드래곤즈 도그마 10주년


올해 10주년을 맞은 '드래곤즈 도그마'는 10주년 기념 영상 공개 소식을 전했다. 10주년 기념 영상은 6월 17일 오전 7시 캡콤아시아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영상에서는 '드래곤즈 도그마'가 어떤 게임이고 어떻게 탄생했는지를 조명할 예정이다.


■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는 골드 에디션과 함께 3종의 DLC가 포함된 윈터스 익스팬션(Winter's Expansion)에 대한 소식을 공개했다. 윈터스 익스팬션은 3종의 DLC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많은 게이머들이 바라왔던 3인칭 모드가 마침내 추가된다. 칸다 츠요시 프로듀서는 3인칭 모드의 추가로 이전에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를 해본 게이머들도 색다른 느낌을 받으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더 머서너리즈 관련해서는 크리스 레드필드, 칼 하이젠베르크, 알치나 드미트레스쿠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추가된다. 더 풍성하고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나 2미터 90센치를 자랑하는 드미트리스쿠 부인의 경우 다른 캐릭터로는 느낄 수 없는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줄 예정이다.


에단 윈터스 사후 16년 후 균근을 치료하려는 로즈마리 윈터스의 여정을 다룬 DLC '섀도우스 오브 로즈'는 새롭게 추가되는 3종의 DLC 중에서도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DLC라고 할 수 있다. 본편의 후일담을 다루고 있는 해당 DLC는 로즈가 균근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위해 균근의 의식으로 몸을 던지면서 시작된다. 시간도 장소도 불확실한 의식의 세계에서 로즈는 마이클이라는 존재가 이끄는 대로 자신의 힘을 제거하기 위한 단서를 찾는 여정을 떠난다.


■ 바이오하자드 RE:4


'바이오하자드 RE:4'는 2005년 발매한 '바이오하자드4'를 원작으로 한 리메이크로 이전 리메이크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원작의 핵심 부분을 중요시하면서 2023년에 발매되는 최신 게임으로서 게이머들을 즐겁게 할 게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게임에 대한 일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래픽 향상에 힘입은 '바이오하자드 RE:4'는 원작보다 더욱 강해진 앞이 보이지 않는 고독감과 섬뜩함을 느낄 수 있으며, 메인 크리처로 등장하는 가나도 역시 그 공포감을 배가시키기 위해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구성됐다. 한편, '바이오하자드 RE:4'의 액션에 대해서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바이오하자드7', '바이오하자드 RE:2', '바이오하자드 RE:3'의 차세대 콘솔 발매 소식이 전해졌다. PS5, XSX|S에서는 고해상도에 높은 프레임레이트, 레이 트레이싱, 3D 오디오 기능이 추가됨으로써 더욱더 섬뜩한 공포를 전달할 예정이다.

차세대 콘솔 버전은 금일 출시되며, PS4와 Xbox One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면 업데이트 프로그램과 스마트 딜리버리를 이용해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PC 버전의 경우 오늘부터 업데이트 패치가 배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