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9일), 캡콤은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의 무료 업데이트를 소개하는 '몬스터헌터 스페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스페셜 프로그램에서는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와 스즈키 요시타케 디렉터가 직접 방송을 예고한 월신룡 나르가쿠르가 희소종, 그리고 폭린룡 바젤기우스 아종을 포함한 신규 업데이트 Ver.11의 정보를 다뤘다.


■ 월신룡을 비롯한 신규 몬스터 4종 추가!


첫 번째로는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4종의 몬스터가 공개됐다. 예고한 월신룡 나르가쿠르가 희소종과 폭린룡 바젤기우스 아종, 그리고 금/은화룡인 리오레이아/리오레우스 희소종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다. 신규 추가된 몬스터들은 마스터 랭크 10랭크 이후 해제된다.

월신룡 나르가쿠르가 희소종은 몬스터헌터 3G 이후로 오랜만에 재참전하는 몬스터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신규 필드 '탑의 비경'을 거처로 삼는 몬스터다. 나르가쿠르가 희소종은 하얗게 빛나는 털로 달빛을 굴절시켜 모습을 감추는 능력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러한 은신 능력은 오나즈치도 가진 능력이지만, 나르가쿠르가 특유의 붉은 안광과 빠른 움직임이 어우러져 궤적을 남기는 것이 또 하나의 볼거리다.


신규 필드인 탑의 비경은 원작의 기존 필드들과는 다소 다른 분위기를 갖고 있다. 필드의 분위기를 포함해 먼 곳의 풍경묘사 등 지금까지와는 다른 느낌을 제공하며,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면서 새로운 해석을 더해 완성됐다.

추가되는 또 하나의 몬스터인 '폭린룡 바젤기우스 아종'은 이전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에서도 이미 한 번 모습을 드러낸 몬스터이기도 하다. 바젤기우스 아종은 일반종과 달리 폭발 비늘이 항상 붉게 물들어 있어 더 위협적이며, 추가로 '홍련 상태'라고 하는 강화 상태가 되면 더욱 강력한 폭발 비늘 공격을 구사하는 위협적인 몬스터다.

리오레이아, 리오레우스 희소종인 금화룡과 은화룡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참전한다. 두 종의 몬스터는 과거 시리즈도 수차례 고난도 퀘스트로 등장한 바 있으며 '겁염 상태'라는 특수 상태가 되어 공격이 한층 강해지는 특징을 지닌다. 스즈키 디렉터는 이번 금은화룡들의 특징을 설명하면서도 새로운 액션을 추가하여 '정말 사냥하는 보람이 있는 몬스터'라고 소개했다. 새로 추가되는 몬스터들의 장비/파생 역시 추가되며, 신규 스킬도 탑재된다.





■ 괴이 몬스터들의 확장, 그리고 신규 장비 커스텀 요소 '괴이 연성'


Ver.11 업데이트를 통해서 기존 괴이 퀘스트도 한층 더 크게 확장된다. 기존 4성까지 있던 괴이화 몬스터를 조사하는 퀘스트의 범위가 5성까지 확장된다. 이를 통해서 괴이화된 루나가론, 오로미도로 아종 및 진오우어 등 강력한 몬스터들의 괴이화 개체가 등장한다. 이와 함께 신규 시스템으로 '괴이 탐구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괴이 탐구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신규 몬스터들을 해제하면서 괴이 탐구 시스템도 함께 적용된다. 해당 퀘스트는 타겟 몬스터와 필드, 플레이 조건이 랜덤한 형태로 출현하며 레벨이 상승할수록 몬스터가 강력해지며 보상도 늘어난다. 이러한 괴이 탐구 퀘스트를 통해 기존 무기와 방어구를 새롭게 강화하는 데 필요한 특별한 소재들을 입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획득한 특수 소재들은 '괴이 연성'을 하는데 사용된다. 괴이 연성은 무기 및 방어구를 새롭게 커스텀할 수 있는 강화 요소다. 무기는 공격력과 회심률 등 원하는 강화 항목을 골라서 조합을 할 수 있지만 방어구는 방어력/내성/스킬 등 랜덤하게 적용된다. 강화 선택지는 적용하지 않는 방법도 존재하며, 연구원 바하리가 새롭게 개설한 '괴이 연구소'에서 특수 소재들을 괴이 연성에 유용한 아이템 등과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8월 18일부터 새롭게 이벤트 퀘스트가 배포된다. 이벤트 퀘스트는 매주 갱신될 예정이며, 다양한 클리어 보수를 제공한다. 이러한 이벤트 퀘스트들은 공식 사이트와 SNS를 통해 상세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며, 스즈키 디렉터는 "흉쌍내습이라는 이름을 얻는 레우스/레이아 희소종 동시 사냥 등 고난이도 퀘스트를 준비했다"고 소개했다. 이러한 이벤트 퀘스트들은 우체부와 대화 후 추가 콘텐츠를 통해 내려받아 수주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료 DLC가 다수 추가된다. 헌터의 외모를 캐릭터와 똑같이 변경할 수 있는 변신 덧입는 장비로는 '피오레네' 시리즈가 추가되며, 이를 착용할 시 성별이 무관하게 피오레네와 같은 외모가 적용된다. 함께 발매되는 피오레네 추가 음성을 조합해서 더욱 실감나게 변신할 수도 있다. 추가로 헌터 덧입는 장비와 제스처, 스탬프, 헤어스타일 및 BGM등도 발매될 예정이다. 끝으로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와 스즈키 요시타케 디렉터는 향후 무료 업데이트 2탕느 9월 말 배포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몬스터헌터 라이즈: 선브레이크 무료 업데이트 제1탄 Ver.11은 오는 8월 10일 적용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패치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