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키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세 번째 지역 니다벨리르의 파티 던전 '난쟁이 왕가의 무덤'의 보스다. 보통 난이도의 권장 전투력이 25,000으로 높기 때문에 개방 직후에는 이전 파티 던전인 잊혀진 거인의 동굴을 가는 것도 좋다.

잊혀진 거인의 동굴과 마찬가지로 보스가 강력한 패턴을 갖고 있어 수동 조작을 하는 것이 좋다. 어그로 관리, 주변 몬스터 정리, 풀링 등 파티 플레이에서 필요한 전략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 로키의 모습




■ 전설 등급 망토 획득 가능! 난쟁이 왕가의 무덤 획득 보상

- 로키의 망토 (전설 등급 망토 - 방어력 9, 명중 5, 모든 대미지 3%, 치명타 대미지 5%)
- 이발디의 무기 도안 조각 (전설 무기 장비 재료)
- 이발디의 방어구 도안 조각 (전설 방어구 장비 재료)
- 이발디의 장신구 도안 조각 (전설 장신구 장비 재료)
- 영웅의 망토 (영웅 등급 망토 - 방어력 8, 명중 3, 받는 모든 대미지 감소 2%)
- 미지의 결정 (희귀~영웅 등급 장비 제작 재료)
- 광명의 천 (전설 등급 장비 제작 재료)
- 황연의 천 (영웅 등급 망토 제작 재료)


난쟁이 왕가의 무덤 기본 보상은 다른 파티 던전과 같은 정제된 HP 회복 영약과 각종 주문서, 인장이다. 이외에도 일반, 고급 등급 장비 등 각종 아이템이 드롭된다.

중요한 것은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주요 획득 보상이다. 운이 좋다면 전설 등급 망토인 로키의 망토를 얻을 수 있다. 명중 5, 모든 대미지 3%, 치명타 대미지 5%라는 좋은 옵션을 갖고 있다. 또한 영웅 등급 망토인 영웅의 망토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설 장비에 사용되는 이발디의 도안 조각을 얻을 수 있다.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 3종류 모두 드롭되며, 20개를 모으면 전설 장비 재료인 이발디의 도안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값비싼 재료인 미지의 결정과 망토 제작 재료인 황연의 천과 여명의 천을 획득할 수 있다.



■ 로키 패턴&공략

파티로 공략하는 로키는 어그로 관리가 중요하다. 보스의 패턴은 어그로 대상을 향해 사용하여 어그로 대상은 항상 다른 파티원과 멀어지는 것이 좋다.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면 보스가 패턴을 사용했을 때 다른 파티원들의 패턴 회피가 쉬워진다.

어그로 대상은 보스의 체력바 밑에 눈동자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쉽게 확인 가능하다.


※ 수드리의 중요한 상태 이상&스킬

기절 - 지속시간 동안 조작 불가능
넘어짐 - 지속시간 동안 조작 불가능


▲ 보스를 중심으로 파티원의 반대쪽에 있으면 파티원은 패턴 범위에 노출되지 않는다



왜곡 화살은 전방의 넓은 범위에 에너지를 화살처럼 발사하는 패턴이다. 근거리 캐릭터들은 로키와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회피가 쉬운 편. 원거리 캐릭터들은 어그로 캐릭터와 반대 위치를 유지하며 범위에 말려들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재로 되돌리는 빛는 전방에 빛을 방출해 대미지를 주는 패턴이다. 발사 시간이 길기 때문에 회피는 쉬운 편. 대미지가 강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지면 강타는 넓은 범위를 내려찍어 넘어짐을 부여하는 패턴이다. 범위가 매우 넓어 회피가 어렵지만 패턴 사용 전에 모션을 보고 움직이면 회피하는 것이 쉬워진다. 패턴 사용 전 로키가 지팡이를 휘두르는데 이때 움직이면 범위 밖으로 쉽게 나갈 수 있다.





종말의 선고는 주위에 에너지를 방출해 기절을 부여하는 공격이다. 범위가 넓고 발동이 빨라 회피는 어려운 편. 특히 근접 캐릭터는 불가능에 가깝다. 캐릭터의 체력이 적을 때 종말의 선고가 발동하면 위험하기 때문에 로키와 멀리 떨어져 체력을 회복하자.





군단의 부름은 공허의 마물을 소환하는 패턴이다. 파티원 중 1~2명이 소환한 몬스터들을 빠르게 정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근처에 다가가면 폭발하는 공허 자폭병도 소환한다. 공허 자폭병은 파티원이 근처에 없을때 폭발시키는 것이 좋다. 폭발 대미지가 강력하기 때문.


▲ 공허 자폭병의 폭발 범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