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륀힐드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세 번째 지역 니다벨리르의 보스로 회피 능력치를 얻는 기믹이 있어 까다로운 보스이다. 또한 강력한 대미지와 캐릭터를 속박시키는 공격까지 갖고 있어 패턴 회피가 중요한 보스이기도 하다.

하지만 패턴이 단순하여 회피가 어렵지 않으며 명중 능력치만 충분하다면 처치할 수 있는 보스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브륀힐드에 회피 능력치가 높아져 빗맞음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대미지를 꾸준히 가해 빠른 클리어를 목표로 해야 한다.


▲ 전사장 브륀힐드




■ 명중이 중요하다

브륀힐드는 회피 수치가 높기 때문에 명중이 낮으면 어려운 보스다. 때문에 명중 관련 아이템 수집, 장비를 구비하면 공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아이템인 '그림자 주문서'와 '달빛 송편'을 적극 활용하자. 그림자 주문서는 명중 1, 치명타 대미지 1%, MP 자연 회복량 1을, 달빛 송편은 명중 1, 방어력 1, 공격 속도 1%를 얻어 보스전에 유용하다.


※ 버프 아이템 효과

그림자 주문서 - 명중 1, 치명타 대미지 1%, MP 자연 회복량 1
달빛 송편 - 명중 1, 방어력 1, 공격 속도 1%



▲ 추석 이벤트 아이템인 달빛 송편




■ 브륀힐드 패턴&공략

브륀힐드의 패턴 공격은 속박을 거는 범위 공격과 큰 대미지를 주는 자폭병 소환으로 2가지다. 자폭병 소환은 회피가 쉽기 때문에 위협적이지 않지만 속박 공격은 어렵기 때문에 회피에 신경을 써줘야 한다.

또한 일정 시간마다 자신의 회피 능력치를 올리는 기믹까지 존재해 딜로스를 줄여 빠르게 클리어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보스 전투 중 보스와 거리를 벌려 포션으로 체력을 채우는 과정에서 거리 계산에 실패해 보스의 체력이 초기화되는 일이 잦다. 하지만 브륀힐드 전에서 초기화 확률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브륀힐드 맵에는 큰 바위가 하나 있는데 이 바위를 넘어가지 않으면 된다. 여러 번 시도해 본 결과 초기화되는 일이 줄어들어 체력 관리가 수월했다.


▲ 이 바위를 넘어가지 않는 것이 포인트, 보스 초기화 확률이 줄었다.



회피 증가는 일정 시간마다 회피 능력치를 얻는 패턴이다. 회피를 얻는 시간 동안 보스가 공격을 하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게 대미지를 가할 수 있다. 또한 거리를 벌려 HP를 안정적으로 회복할 수도 있다.


▲ 회피가 쌓이면 공략이 힘들어진다



속박의 화살은 넓은 범위에 화살로 공격해 적중된 적에게 속박을 부여하는 공격이다. 속박된 상태에서는 이동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브륀힐드의 공격에 노출되어 사망하기 쉽다.

빨간 원을 보자마자 움직여야 회피가 쉽다. 캐릭터를 중심으로 원이 생성되기 때문에 움직임이 늦으면 속박에 걸린다.



▲ 가볍게 회피



폭탄병 소환은 주위에 큰 피해를 주는 폭탄병을 소환하는 기술이다. 폭탄병은 주위에 적이 있으면 제자리에서 폭파하는 특징이 있다. 폭발까지의 시간이 긴 편이고 폭탄병의 움직임도 느리기 때문에 쉽게 회피할 수 있는 패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