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액티브 스킬들은 상점에서 골드만 지불하면 구매할 수 있다. 가장 싼 스킬은 150만 골드지만 비싼 스킬은 7천만, 1억 골드나 하기 때문에 전부 다 배우기엔 무리가 있어 효율이 좋은 스킬을 구매해야 한다.

어쌔신은 은신, 실명 공격 스킬은 나중에 배우는 것을 추천한다. 은신은 초중반 활용도가 낮고, 실명 공격은 약점 찌르기를 습득해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 PvE 추천도는 스킬북 가격, 사냥 효율을 감안한 점수입니다.

▲ 영웅 등급 스킬부터는 비싸다




■ 스킬 추천도

◎ 연속 각인

소모자원 : 8MP
인장 각인 : 2
재사용 대기 시간 : 11
효과 : 공격력의 350% 대미지
가격 : 1,500,000
PvE 습득 추천 : ★★★★★

◎ 기습 공격

조건부 스킬 : 회피 상태에서 발동 가능
소모자원 : 8MP
인장 각인 : 1
재사용 대기 시간 : 10
효과 : 공격력의 300% 대미지, 느려짐 부여
가격 : 2,000,000
PvE 습득 추천 : ★★★★


연속 각인은 인장 각인의 연계 스킬로 어쌔신의 스킬 자원인 '인장'을 수급하는 제일 중요한 스킬이며 대미지도 강력하기 때문에 제일 먼저 배우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도 150만 골드로 부담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기습 공격은 회피 상태에서 발동할 수 있는 조건부 스킬로 자동 사용이 되지 않아 자동 사냥에는 효과를 볼 수 없는 스킬이다. 하지만 보스전에서 쏠쏠한 효과를 볼 수 있고 가격도 큰 부담이 되지 않기 때문에 습득은 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 인장을 각인하는 인장 각인, 연속 각인은 어쌔신의 밥줄 스킬이다



◎ 은신

소모자원 : 8MP
인장 소모 : 1
재사용 대기 시간 : 60
효과 : 1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증가.
가격 : 10,000,000
PvE 습득 추천 : ★

◎ 약점 찌르기

소모자원 : 10MP
인장 소모 : 1
재사용 대기 시간 : 10
효과 : 공격력의 400% 대미지, 기절 부여
가격 : 20,000,000
PvE 습득 추천 : ★★★★

◎ 실명 공격

조건부 스킬 : 기절 상태인 대상에게 사용 가능
소모자원 : 8MP
인장 각인 : 1
재사용 대기 시간 : 14
효과 : 공격력의 350% 대미지, 4초간 명중 5 감소
가격 : 50,000,000
PvE 습득 추천 : ★★★

◎ 단검 투척

소모자원 : 15MP
인장 각인 : 1
재사용 대기 시간 : 30
효과 : 공격력의 300% 대미지, 50% 확률로 2초간 속박, 4초간 이동 속도 감소
가격 : 70,000,000
PvE 습득 추천 : ★


은신은 투명 상태가 되어 몬스터, 유저들에게 공격을 받지 않는 상태가 되는 스킬이다. 사냥에서는 사용할 일이 거의 없고, PvP 콘텐츠에서 주로 사용되는 스킬이다. 보스전에서 생존기로 활용이 가능하지만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기 때문에 나중에 배우는 것을 추천한다.

약점 찌르기는 어쌔신의 영웅 등급까지의 스킬 중 가장 높은 스킬 배율을 갖고 있고 기절까지 부여하는 효자 스킬이다. 대상의 HP가 30% 미만일 때 사용 가능하다는 조건이 있어 보스 사냥 시에는 슬롯에서 빼놨다가 사용 조건이 되면 장착하는 것이 좋다.

희귀 등급의 연속 각인, 기습 공격을 배우고 돈을 모아 약점 찌르기를 배우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은 2천만 골드로 싼 가격은 아니지만, 실명 공격과 은신에 비해 효율이 좋기 때문이다.

실명 공격은 기습 공격과 같이 조건부 스킬이기 때문에 사냥에서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기절 상태인 대상에게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기절을 부여하는 실명 공격, 인장 폭발 두 스킬을 모두 습득하고 있어야 제대로 활용 가능한 것이 단점이다. PvP에서 강력한 스킬은 맞지만, 사냥을 우선하는 유저들은 나중에 배우는 것을 추천한다.

단검 투척은 어쌔신의 유일한 원거리 견제기로 적중한 대상에게 50% 확률로 속박, 이동 속도 감소를 부여하는 기술로 PvP에서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다. 하지만 30초라는 긴 재사용 대기 시간은 사냥에서는 단점으로 작용한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짧은 다른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기 때문이다. 사냥을 위주로 플레이하는 유저는 배우지 않는 것을 추천.


▲ 사냥에서 은신은 도주용으로 사용할 수 있긴 하다



◎ 환영의 춤

소모자원 : 30MP
인장 소모 : 모든 인장
재사용 대기 시간 : 50
효과 : 공격력의 550% 대미지, 인장 소모 개수에 비례해 추가 대미지, 대미지의 20%를 HP로 흡수
가격 : 100,000,000
PvE 습득 추천 : ★★★★


환영의 춤은 기본 배율인 공격력의 550%에 더해 소모한 인장에 비례해 추가 대미지까지 가하며 가한 대미지의 20%를 체력으로 흡수한다. 유지력이 낮은 어쌔신에게 단비같은 스킬이기 때문에 배우는 것을 추천한다. 환영의 춤도 스킬 쿨타임이 50초로 긴 편이지만, 대미지가 강력하고 체력 흡수 효과가 있어 좋은 점수를 줬다.

하지만 1억 골드라는 거금을 들여야 구매할 수 있어 초중반에 무리해서 구매하기 보다는 다른 효율 좋은 스킬들을 먼저 배운 후 습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 환영의 춤은 이펙트도 화려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