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이벤트로 개방된 '달빛 정원'은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3번째 이벤트 외형 아바타를 얻을 수 있는 전용 던전이다. 총 4단계로 나눠진 해당 던전은 일일 1시간씩 기본 이용이 가능하며, 사냥을 통해 많은 골드와 음식을 비롯한 각종 소모품, 특별한 이벤트 아이템인 '한복 조각'을 수급할 수 있다.

'한복 조각'은 직접 사용 시 20분 동안 유지되는 명중+1, 스킬 대미지+2% 버프를 얻을 수 있고, 그밖에 다양한 소모품 교환에 소비하게 된다. 무엇보다 조각을 30개 수집하여 교환할 시 '다은누리 외형 획득권'을 얻고, 그로 인해 서버당 1회로 기간제 한복 아바타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 아름다운 풍경의 이벤트 던전을 만나볼 수 있다.




■ 한가위 기념! 이벤트 던전 '달빛 정원'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 두둥실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어보자."

던전 개방 기간: 9월 7일(수) 점검 후 ~ 9월 28일(수) 점검 전

1단계 달밤의 갈대밭 - 요구 레벨 [25] / 권장 전투력 [8,000]
2단계 밤하늘의 풍등 - 요구 레벨 [48] / 권장 전투력 [15,000]
3단계 별빛 호수의 팔각정 - 요구 레벨 [58] / 권장 전투력 [21,000]
4단계 오색빛 낙원 - 요구 레벨 [68] / 권장 전투력 [26,800]


정예 던전 카테고리에 새롭게 추가된 '달빛 정원'은 하루 1시간 이용 가능한 이벤트 던전이다. 약 3주 동안만 참여 가능한 해당 던전은 대량의 골드와 함께 전용 소모품, 한복 아바타까지 획득할 수 있기에 매일 참여가 필수로 여겨지는 중. 던전은 난도에 따른 4단계 중 자신에게 맞는 걸 선택하여 입장, 사냥을 통해 보상을 쌓는다.

단계별 요구 레벨과 전투력이 높지 않기 때문에 기존 유저들 대부분은 4단계인 오색빛 낙원을 이용할 텐데, 하위 단계를 통해 신규, 복귀 유저도 어렵지 않게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내부는 '달빛 정원'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커다란 보름달이 뜬 어두운 밤이 연출되어 있으며, 하늘에는 빛나는 풍등이 가득하여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다. 특히 정원 중앙에는 연못과 정자가 마련되어 있어서 사진 명소로 여겨진다. 그리고 해당 장소를 중심으로 초원에 토끼, 곰, 양 등 동물이 몬스터로 자리 잡고 있고, 그중에는 멧돼지, 늑대 같은 선공 몬스터도 존재한다.


▲ 대부분의 유저가 어렵지 않게 참여할 수 있다.

▲ 중앙의 연못과 정자를 중심으로 정원이 구성되어 있다.



◎ 이벤트 보상, 추석은 한복을 입고!

'달빛 정원'은 사냥을 통해 일반 필드보다 높은 수준의 골드를 수급할 수 있고, 버프 음식 4종, 모든 종류 버프 음식이 모두 들어 있는 음식 바구니 Ⅱ, 유물 동전 파편, 각인 도장 파편을 획득하게 된다. 여기에 추가로 등장하는 전용 아이템 '한복 조각'은 직접 사용으로 버프를 받거나 이벤트 탭에서 여러 물품 교환에 소비된다.

'한복 조각' 사용 시 얻는 버프는 20분간 명중+1, 스킬 대미지+2%로 전투에 유용한 편. 게다가 해당 아이템으로 매일 2회씩 교환 가능한 물품은 음식 바구니 Ⅱ, 주문서 상자 Ⅱ, 황금 성장 지원 상자가 준비되어 있고, 일일 아이템 교환에는 개당 '한복 조각' 1개씩을 소비한다.

이때 교환으로 얻는 주문서 상자 Ⅱ는 사용 시 신속의 주문서, 전투의 주문서, 방어의 주문서, 저항의 주문서가 1개씩, 그리고 황금 성장 지원 상자는 개방하면 황금 각인 도장, 황금 유물 동전을 1개씩 얻을 수 있다.

즉, 매일 '한복 조각' 교환으로 순록 스테이크 2개, 벌꿀술 2개, 프라낭 연어 2개, 사리풀 2개, 신속의 주문서 2개, 전투의 주문서 2개, 방어의 주문서 2개, 저항의 주문서 2개, 황금 각인 도잔 2개, 황금 유물 동전 2개를 매일 얻을 수 있는 셈. 이를 위해서는 매일 6개의 '한복 조각'이 요구된다.


▲ 다양한 소모품을 매일 획득 가능!

▲ 사냥으로 '한복 조각'을 수급해야 한다.



각종 소모품으로 교환하는 것 외에도 '한복 조각'의 핵심 교환 물품은 30개를 지출하여 얻는 '다은누리 외형 획득권'이다. '다은누리 외형 획득권'은 사용 시 직업에 맞는 한복 외형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는데, 해당 외형은 서버당 1회만 얻을 수 있으므로 원하는 캐릭터로 수령하는 게 중요하다.

'다은누리 외형 획득권'은 9월 28일 정기점검 전까지 사용해야 하며, 사용 시 얻는 한복 외형 아바타 역시 기간제로 적용된다. 크리스마스, 여름 수영복에 이은 3번째 외형 전용 이벤트 아바타인 셈. 해당 아바타는 '다은누리 외형 획득권'을 소비하여 획득한 후부터 30일의 기간이 적용된다.

한가위 분위기를 제대로 살린 한복 아바타는 워리어의 경우 보라색의 화려한 색감과 강렬한 무사의 느낌이 나고, 소서리스는 파란 저고리와 하햔색 치마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리고 있다. 그리고 로그는 다소 짧아진 붉은 치마로 강렬한 이미지를 지니며, 프리스트는 핑크색의 짧은 개량형 한복으로 준비되어 있다.


◆ 워리어 다은누리 외형 아바타

◆ 소서리스 다은누리 외형 아바타

◆ 로그 다은누리 외형 아바타

◆ 프리스트 다은누리 외형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