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버어가 강화 보조제, 각인석, 지령서 주머니, 성물 레이드 자동 매칭 입장권과 추가 보상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유령 소녀의 부탁' 할로윈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벤트는 11월 11일(목)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헤더가 붙은 아이템들은 11월 11일(목)에 삭제되고 [할로윈] 헤더가 붙은 아이템들은 11월 18(목)일에 삭제된다.

먼저 [이벤트] 요리 재료 상자를 모아야 한다. 레벨 던전, 성물 레이드, 나비목 접선지, 차원 붕괴, 필드 사냥, 하얀 마녀의 숲, 마신의 성소, 성자의 기도소, 챌린지 모드를 클리어하거나 1시간씩 접속을 유지하면 재료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재료 상자는 평일에는 300개까지, 주말에는 600개까지 얻으며 매일 6시에 초기화된다.

이렇게 얻은 요리 재료 상자 10개당 1개의 호박 스튜를 만들 수 있다.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에 있는 '호박 스튜 솥'을 통해 스튜를 만들 수 있으며, 완성된 호박 스튜를 옆에 있는 '폐도 피난민'에게 가져다주면 호박 스튜 종류에 따라 할로윈 사탕 바구니를 획득할 수 있다.


▲ 이벤트 NPC 위치.

▲ 콘텐츠를 통해 얻은 상자를 모아보자.

▲ 재료 상자를 모아 솥에서 요리, 결과물을 피난민에게 전달, 보상 선물은 소녀에게 교환.


호박 스튜는 여러 단계를 거쳐 제작된다. 1단계는 많이, 적당히, 조금 선택지가 나오며 2단계는 크게, 보통, 작게. 3단계는 진하게, 적당히, 연하게가 나온다. 선택지에 따라 완성도 점수가 달라지는데, 1번 선택지에서 20점을 얻을 확률은 매우 낮지만 10점은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2번 선택지는 10점과 15점이 평균 확률로 얻을 수 있고, 3번 선택지는 높은 확률로 10점을 매우 낮은 확률로 20점을 얻을 수 있다. 모두 2번을 선택하면 적당한 점수를 얻지만 1번이나 3번만 선택하면 매우 낮거나 매우 높은 점수를 노려볼 수 있다.


▲ 선택지는 적당히 고르자.

▲ 점수 획득.

▲ 2단계도 비슷.

▲ 취향에 맞게 선택하자.

▲ 마지막 4단게!

▲ 완성도 점수에 따라 결과물을 얻는다.



엉성한 호박 스튜는 바구니 10개, 호박 스튜는 30개, 완벽한 호박 스튜는 할로윈 사탕 바구니 90개를 받을 수 있다. 이렇게 받은 바구니는 유령 소녀를 통해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으며 정화된 권능의 숨결, 강화 보조제, 챌린지 모드 1회 입장권, 성물 레이드 입장권 등 여러 가지로 교환할 수 있다.

/할로윈 명령어를 통해 이벤트 참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사냥 시 캐릭터와 몬스터 레벨이 50이상 차이날 경우 요리 재료 상자 획득이 안 되며, 남은 요리 재료 상자는 이벤트 상점을 통해 '할로윈 특성 포인트 5' 아이템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 완성된 스튜를 피난민에게 전달하면 사탕 바구니를 받을 수 있다.

▲ 원하는 아이템을 교환하자.

▲ 재료 상자가 남으면 특성 포인트로 교환 가능.

▲ 이벤트 교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