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1월 2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및 봉쇄전, 계열별 주간 레이드 보스 순위 결과가 공개됐다.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비나리, Templar, 티타임, 튼튼, 패션, 고양이젤리, 트망메리호까지 다양한 길드가 거점 차지에 성공했다. 보루타 봉쇄전과 길티네 레이드는 5위 이상 기록될 정도로 많은 길드들이 참여했는데 봉쇄전은 바이보라, 패션 길드가 각 서버별로 가장 빠르게 클리어했으며 길티네 레이드는 바이보라, 튼튼 길드가 1등을 차지했다.

최근 주보레는 스카우트 계열 Lazy 유저가 시노비-인챈터-클로운 트리로 152억 딜량을 보여주며 다른 유저들보다 높은 딜량을 달성했다. 위저드 계열 STUDY 유저는 소서러-네크로맨서-워록 트리로 147억을 달성해 전체 딜량에서 2위를 차지한 모습이다.


1월 2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결과(83회차)

바이보라 서버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비나리, Templar, 티타임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으며 비나리 길드가 총 3개의 거점을 차지한 모습이다. 아우슈리네 서버 콜로니전은 튼튼, 패션, 고양이젤리, 트망메리호까지 여기도 4개의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으며 튼튼 길드와 패션 길드는 거점을 2개씩 확보했다.

보루타 봉쇄전과 길티네 레이드는 많은 길드들이 참여한 모습. 바이보라 서버 봉쇄전은 바이보라/비나리/Templar 길드가 Top3에 들었으며 아우슈리네 서버는 패션/그건내과자야/튼튼 길드가 순위권에 진입했다. 길티네 레이드는 비아보라/비나리/카오스, 튼튼/고양이젤리/트망메리호 길드가 상위권 기록을 남기며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 바이보라 서버.

▲ 아우슈리네 서버.

▲ 보루타 봉쇄전.

▲ 길티네 레이드.

103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바이보라 서버 소드맨 계열은 도펠죌트너-드라군-매화검수 / 도펠죌트너-하이랜더-매화검수 / 도펠죌트너-드라군-매화검수 트리가 Top3에 들었다. 위저드 계열은 소서러-네크로맨서-워록 / 소서러-네크로맨서-크로노맨서 / 파이로맨서-워록-크로노맨서가 상위권이다. 아처 계열은 레인저-플레쳐-메르겐 / 플레처-감정사-화랑 / 메르겐-감정사-화랑이다.

클레릭 계열은 크리비-크루세이더-플레이그닥터 / 크리비-크루세이더-플레이그닥터 / 드루이드-질럿-몽크 트리가 상위권이다. 스카우트 계열은 시노비-인챈터-클로운 / 로그-인챈터-클로운 / 시노비-인챈터-클로운 트리가 상위권 유저들이 선택한 트리로 확인됐다.

아우슈리네 서버 소드맨 계열은 도펠죌트너-드라군-매화검수 / 도펠죌트너-드라군-매화검수 / 하이랜더-낙무아이-루차도르 트리가 상위권에 포착됐다. 위저드 계열은 파이로맨서-크로노맨서-섀도우맨서 / 파이로맨서-크로노맨서-섀도우맨서 / 소서러-네크로맨서-워록 트리로 확인됐다.

아처 계열은 플레쳐-감정사-화랑 / 플레쳐-감정사-화랑 / 쿼렐슈터-아발리스터-화랑 트리다. 클레릭 계열은 드루이드-질럿-몽크 / 드루이드-크루세이더-플레이그닥터 / 드루이드-크루세이더-플레이그닥터 트리로 확인됐으며 스카우트 계열은 시노비-인챈터-클로운 / 시노비-인챈터-클로운 / 아르디티-인챈터-클로운 Top 3 트리로 확인됐다.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104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티니 삼형제, 야수형/염/판금

티니 삼형제가 이번 주간 보스 레이드가 등장한다. 시카리오스 1층 맵에서 전투가 진행되며 야수형, 염속성, 판금 방어가 적용됐다. 주간 패턴으로는 정화석, 과부하, 공허 폭발, 고노의 룬, 명중 특화다. 공허 폭발의 암흑 디버프를 의식하면서 잡아야 하며, 티니 삼형제가 가끔씩 기절 유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 주간 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