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1월 3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및 봉쇄전, 계열별 주간 레이드 보스 순위 결과가 공개됐다.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비나리, Templar, 티타임, 패션, 고양이젤리, 병아리, 튼튼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고 주보레는 클레릭 계열 'kukury' 유저가 가장 높은 412억 딜량을 달성했다.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비나리/Templar, 패션/튼튼/트망메리호 길드가 상위권 순위에 올랐으며 길티네 레이드는 바이보라/비나리/티타임, 고양이젤리/튼튼/패션 길드가 상위권으로 마감됐다. 105회차 주보레는 마군주 디에나이며 아이스 월, 세콰이아의 불길, 브레스, 스타폴, 치명타 특화 패턴이 적용됐다.

1월 3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결과(84회차)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비나리, Templar, 티타임 길드가 거점을 가져갔다. 바이보라 길드는 게나르, 아렐르노, 살비야스까지 무려 3개의 거점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비나리 길드는 수로교, Templar 길드는 누오로딘, 티타임 길드는 스벤티마스 거점을 챙겼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패션, 고양이젤리, 병아리, 튼튼 길드가 거점을 확보했다. 패션 길드는 게나르, 아렐르노 남작령 2개를 차지했고 튼튼 길드는 스벤티마스와 살비야스 2개를 챙겼다. 고양이젤리와 병아리 길드는 남은 거점을 1개씩 가져간 상황이다.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비나리/Templar/티타임/말랑말랑, 패션/튼튼/트망메리호/아스테리아/그건내과자야/고양이젤리 순서대로 순위가 기록됐다. 길티네 레이드는 바이보라/비나리/티타임/Templar/카오스, 고양이젤리/튼튼/패션/그건내과자야/블링크/마신 길드까지 다양한 길드들이 참여해 순위를 기록했다.


▲ 바이보라 서버

▲ 아우슈리네 서버er">
▲ 보루타 봉쇄전

▲ 길티네 레이드


104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바이보라 서버 소드맨 계열은 도펠죌트너-드라군-매화검수/도펠죌트너-하이랜더-매화검수/도펠죌트너-드라군-매화검수 트리가 상위권이다. 위저드 계열은 소서러-네크로맨서-워록/소서러-네크로맨서-크로노맨서/테라맨서-엘리멘탈리스-음양사다. 아처 계열은 메르겐-응사-화랑/쿼렐슈터-감정사-화랑/쿼렐슈터-파이드 파이퍼-화랑이다. 파이드 파이퍼가 등장한 건 의외다.

클레릭 계열은 크리비-크루세이더-플레이그닥터/크리비-크루세이더-플레이그닥터/드루이드-질럿-몽크다. 스카우트 계열은 시노비-인챈터-클로운/쏘마터지-인챈터-클로운/시노비-인챈터-랑다 트리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아우슈리네 서버로 넘어가자. 소드맨 계열은 도펠죌트너-드라군-매화검수/도펠죌트너-드라군-매화검수/하이랜터-낙무아이-루차도르 트리로 확인됐다. 위저드 계열은 테라맨서-엘리멘탈리스트-음양사/테라맨서-엘리멘탈리스트-음양사/크로노맨서-엘리멘탈리스트-음양사로 엘리멘탈 리스트와 음양사 조합이 많이 쓰였다.

아처 계열은 쿼렐슈터-아발리스터-화랑/메르겐-감정사-화랑/플레쳐-응사-화랑으로 화랑은 이제 고정적인 트리가 된 것으로 보인다. 클레릭 계열은 모두 드루이드-크루세이더-플레이그닥터 트리가 상위권이며 스카우트 계열은 쏘마터지-인챈터-클로운/쏘마터지-인챈터-클로운/아르디티-인챈터-클로운 트리가 상위권 유저들이 선택한 트리였다.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105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마군주 디에나, 곤충형/전기/없음

이번 주간 보스는 마군주 디에나다. 곤충형 종족에, 전기 속성에 방어 타입은 없다. 마당 고원에서 전투가 펼쳐지며 아이스월, 세콰이아의 불길, 브레스를 피하면서 스타폴 버프를 받아 누적시켜 잡는 것이 좋다. 보스 몬스터가 치명타 발생화 치명타 대미지가 50% 증가하는 특화가 적용되어 최대한 피하는 것을 권장한다.


▲ 주간 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