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5월 2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및 봉쇄전, 계열별 주간 레이드 보스 순위 결과가 공개됐다. 비나리 길드와 튼튼 길드는 거점을 3개나 가져갔는데 두 길드 모두 챔스 1개와 챌린저스 2개를 챙긴 모습이다. 바이보라 길드와 고양이젤리 길드는 2개, 티타임 길드와 패션 길드는 1개씩 차지했다.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비나리/티타임, 패션/튼튼/그건내과자야 순서대로 빠르게 클리어, 길티네 레이드는 바이보라/비나리/카오스, 튼튼/고양이젤리/그건내과자야 길드가 빠르게 클리어한 기록이 보였다. 이번 주간 보스는 마군자 자우라, 특이사항으로 주간 패턴에 1줄이 사라졌다. 치명타 특화, 블록 관통, 회피 등 해당 패턴이 사라져서 이번 보스는 누가 1위를 차지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5월 2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결과(100회차)

이번 콜로니전은 잘하는 길드가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모습. 바이보라 서버는 비나리 길드가 3개, 바이보라 길드가 2개, 티타임 길드가 거점을 1개 차지했다. 아우슈리네 서버 역시 튼튼 길드가 3개, 고양이젤리 길드가 2개, 패션 길드가 1개를 차지하며 두 서버 모두 비슷한 점령 구도를 보여줬다.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비나리/티타임/Templar/말랑말랑, 패션/튼튼/그건내과자야/고양이젤리/블링크/아스테리아 순서대로 기록이 남았다. 길티네 레이드는 바이보라/비나리/카오스/티타임/Templar/검월, 튼튼/고양이젤리/그건내과자야/블링크/병아리/마신 길드가 클리어 기록을 남겼다.


▲ 바이보라 서버 콜로니전

▲ 아우슈리네 서버 콜로니전

▲ 보루타 봉쇄전

▲ 길티네 레이드


120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라마는 아직 연구 중인지, 아니면 다양한 트리로도 충분히 성능을 낼 수 있는 클래스인지 감이 안잡힌다. 먼저 소드맨 계열은 하플-도펠-매화 / 하플-도펠-매화, 하플-도펠-매화, 하플-도펠-바바 트리가 상위권이다. 위저드 계열은 두 서버 모두 케라-도사-크로노맨서로 확인됐다.

아처 계열은 레인저-메르겐-화랑, 메르겐-감정사-화랑, 메르겐-감정사-화랑 / 플레쳐-감정사-화랑, 메르겐-감정사-화랑, 메르겐-감정사-화랑이다. 클레릭 계열은 크루-몽크-라마, 질럿-크루-사두, 질럿-크루-사두 / 크루-몽크-라마, 질럿-크루-사두, 크루-사두-라마다.

스카우트 계열은 로그-인챈터-클로운, 시노비-인챈터-클로운, 슈바-인챈터-쏘마 / 슈바-인챈터-쏘마, 슈바-인챈터-쏘마, 아르-하카-인챈터로 확인됐다. 허리띠가 나온 이후로 평타 기반 클래스 슈바르츠가 단 번에 살아난 느낌이 든다.


▲ 지난 주간 보스 패턴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121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자우라, 야수/불/유체

마군주 자우라가 121회차 주간 보스에 선정됐다. 야수형, 불속성, 유체 타입이다. 주간 패턴으로는 과충전, 특공, 브레스, 마력의 룬이다. 뭔가 하나가 빠졌는데, 진짜 빠졌다. 이번 보스는 패턴 하나가 없다. 치명타 특화라던지, 일반 공격 강화 등 보스의 공격 혹은 방어 타입이 사라졌는데, 어떤 결과가 나올지 주목된다.


▲ 주간 패턴 정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