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5월 3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및 봉쇄전, 계열별 주간 레이드 보스 순위 결과가 공개됐다.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비나리, 티타임, 카오스, 고양이젤리, 패션, 튼튼, 그건내과자야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다.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비나리/티타임, 패션/튼튼/그건내과자야 길드가 빠르게 처치했고 길티네 레이드는 바이보라/카오스/Templar, 고양이젤리/튼튼/그건내과자야 길드가 클리어에 성공했다.

120회차 주간 보스는 유체 타입이라서 마법 계열이 유리했다. 클레릭 계열은 신규 클래스 라마는 잠시 물러났고 사두를 조합한 여러 트리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위저드 계열은 여전히 케라-도사-크로노맨서 트리가 압도적인 모습이며, 소드맨 계열은 하플-매화-도펠 트리가 대세다.


5월 3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결과(100회차)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비나리, 티타임, 카오스 4개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으며 바이보라 길드만 3개의 거점을 차지했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고양이젤리, 패션, 튼튼, 그건내과자야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고 고양이젤리와 패션 길드만 거점을 2개씩 가져갔다.

보루타 봉쇄전은 바이보라/비나리/티타임/Templar, 패션/튼튼/그건내과자야/블링크/아스테리아 순서대로 순위가 기록됐으며 길티네 레이드는 바이보라/카오스/Templar/검월, 고양이젤리/튼튼/그건내과자야/패션/병아리/블링크/마신 길드가 클리어에 성공했다.


▲ 바이보라 서버 콜로니전

▲ 아우슈리네 서버 콜로니전

▲ 보루타

▲ 길티네


120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120회차는 보스의 속성이 유체 타입이라서 그런지 위저드 계열과 클레릭 계열이 높은 딜량을 보여줬다. 바이보라 서버 소드맨 계열은 하플-도펠-매화이며 위저드 계열은 케라-도사-크로노맨서만 확인됐다. 아처 계열은 메르겐-감정사-화랑, 메르겐-감정사-화랑, 플레쳐-감정사-화랑이며 클레릭 계열은 질럿-크루-사두, 질럿-크루-사두, 몽크-사두-딥디르비, 스카우트 계열은 로그-인챈터-클로운, 시노비-링커-클로운, 로그-인챈터-클로운이다.

아우슈리네 서버 소드맨 계열 상위권 트리는 하플-도펠-매화, 하플-도펠-매화, 하플-도펠-바바리안이다. 위저드 계열은 동일하게 케라-도사-크로노맨서, 아처 계열은 메르겐-감정사-화랑만 확인됐다. 클레릭 계열은 질럿-크루-사두, 질럿-크루-사두, 몽크-사두-딥디르비이며 스카우트 계열은 슈바-인챈터-쏘마, 시노비-인챈터-클로운, 슈바-인챈터-쏘마 트리다.


▲ 지난 주간 보스 패턴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121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프로스터 로드, 악마형/독/없음

악마형, 독속성, 방어타입이 없는 프로스터 로드가 이번 주간 보스에 선정됐다. 주간 패턴으로는 정화석, 죽음의룬, 과부하, 인내의 룬, 회피 특화가 적용됐다. 정화석 20/30에 맞추면서 딜을 넣어야하는데 캐릭터 위치에 인내의 룬이 있으면 인내의 룬을 스택을 포기해야되고, 죽움의 룬을 피하지 않고 맞으면 명중 감소 디버프가 걸려 회피 특화 보스에게 딜을 넣기 더욱 힘들 것으로 보인다.


▲ 주간 보스 패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