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8월 11일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가디스 레이드 : 격동의 핵'의 변질의 전파자 파티(하드) 난이도가 추가되었고, 에피소드 14 지역 필드 조정, 가디스 레이드 별 4인 이하 입장 시 최소 인원 조정, 파이로맨서, 테라맨서, 플레쳐, 메르겐, 링커, 로그, 불릿 마커, 셰리프의 스킬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하드 난이도는 기어스코어 15300이상, 특성 달성률 100% 이상, 가디스 등급 무기/방어구 장착 기본 입장 횟수, 캐릭터당 주 1회 입장 가능하다. 기본 보상으로 상급 변질자의 시체 인형 실 50개를 지급하며 확률 보상으로 250만 실버 또는 1.5억 실버, [480강화보조제 10/30/50개 중 하나 / 바카리네 주화 2만개 / 변질의 전파자 카드] 중 하나를 얻게된다.

3~5인의 파티 인원 수에 따라 등장하는 보스의 체력이 조정되며, 레이드 내 소울 크리스탈 사용 횟수 제한이 해제되고, 파티원들이 일정 횟수 사망할 경우 레이드 도전에 실패하도록 변경된다. 레이드 도전 중 파티 리더는 '포기하기' 버튼을 통해 현재 진행중인 레이드를 포기하고 복귀 가능하며 해당 기능을 통해 복귀할 경우 도전 횟수가 차감되지 않으며, 해당 레이드 입장제한 디버프가 해제된다.

에피소드 14 지역은 필드 채널이 추가되며, 마법 결사의 의사당 지역의 드롭률이 하향 조정된다. 가디스 레이드 별 4인 이하 입장 시 최소 인원이 조정되는데, 성자의 기도소는 최소 2인이며 델무어격전지는 최소 3인, 가라앉는 나포선은 최소 3인, 격동의 핵은 최소 인원 3인으로 변경됐다.


▲ 격동의 핵 하드 모드.

▲ 입장 조건과 보상품 중 하나인 카드.



파이로맨서는 파이어볼부터 홍염까지 스킬 계수가 전체적으로 증가했다. 테라맨서 역시 너프 없이 모두 계수를 상향받았고 플레쳐도 보드킨 포인트, 바브드 애로우, 크로스파이어, 신기전 등 계수가 상향됐다. 이외에도 메르겐, 링커, 로그, 불릿마커, 셰리프도 너프없이 스킬 계수를 모두 상향받은 모습이다.


▲ 셰리프도 상향!

▲ 파이로맨서의 계수도 상향되어 주보레에 변화가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