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9월 22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어깨 보호구 아이템이 추가됐다. 허리띠와 귀걸이에 이어 새로운 장비 부위이며, 맹렬의 어깨보호구 파편을 소모해 획득할 수 있다. 파편은 필드 사냥(숨겨진 통로, 마법 결사의 의사당) 및 자동매칭 챌린지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파이로맨서 마스터와 대화해 1개의 옵션을 재설정할 수 있다.

어깨 보호구 옵션은 그룹1/그룹2로 분류, 그룹1 옵션1개와 그룹2 옵션3개가 부여된다. 그룹1은 힘/민첩/체력/지능/정신이며 그룹2는 물리 치명타 공격력/마법 치명타 공격력/치명타 발생/치명타 저항/회피/블록/광역 방어 비율/최대 HP/HP 회복력 옵션으로 분류됐다.

어깨 보호구 연성은 파이로맨서 마스터와 대화하여 진행할 수 있고, 맹렬의 어깨보호구의 옵션을 개선할 수 있다. 연성 1회에 옵션 1개의 수치를 최대치의 1%만큼 증가할 수 있으며 광역 방어 비율 옵션 및 수치가 최대치인 옵션은 연성할 수 없다.

그리고 신규 컬렉션 '페릿이 남긴 것', '그레스미가 남긴 것'과 코스튬 컬렉션 '헬리오폴리스'가 추가됐다. 페릿이 남긴 것 컬렉션 효과는 HP +6000, 그레스미가 남긴 것 컬렉션 효과는 HP +4000, 그리고 헬리오폴리스 컬렉션을 완성하면 HP +10000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어깨보호구 파편을 모아 어깨보호구를 만들 수 있다.

▲ 페릿이 남긴 것 컬렉션

▲ 그레스미가 남긴 것 컬렉션

▲ 헬리오폴리스 코스튬 컬렉션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