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9월 4주 차, 콜로니전과 보루타&길티네 봉쇄전과 더불어 계열별 주간 보스 레이드 순위 집계가 끝났다. 가장 중요한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튼튼, 고양이젤리, 비나리, 티타임, 패션 길드가 거점을 1개씩 차지했으며 보루타는 튼튼/바이보라/블링크, 길티네는 고양이젤리/비나리/바이보라 길드가 가장 빠르게 처치한 모습.

주간 보스 레이드는 클레릭 계열이 가장 높은 딜량을 차지했으며 위저드, 소드맨, 아처, 스카우트 계열 순서대로 순위가 이어졌다. 클레릭 계열은 사두를 섞은 라마-크루세이더 트리를 채용했으며 위저드 계열은 국밥같은 케라-도사-크로노맨서 트리다. 소드맨 계열 1등은 하플-드라-매화 트리를 사용했다.

141회차 주간 보스는 이그나스, 식물형에 신성 속성, 유체 방어가 적용됐다. 꽃향기 패턴과 낙뢰 패턴, 대운석 낙하와 스타폴, 치명타 특화가 포함되어 전투를 진행해야 된다. 순위에 맞게 가디스 아이커 무기&방어구 파편과 여신의 증표(바카리네)를 지급하며, 1등에겐 칭호를 주며 5등까진 코스튬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9월 4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및 봉쇄전 결과(118회차)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튼튼, 고양이젤리, 비나리, 티타임, 패션까지 모든 길드가 거점을 골고루 차지했다. 바이보라는 게나르, 튼튼은 수로교, 고양이젤리는 아렐르노 남작령을 취했다. 비나리는 누오로딘 폭포를, 티타임은 스벤티마스 유형지를, 패션은 살비야스 숲을 차지한 모습.

보루타 봉쇄전은 총 6개 길드가 참여했으며 튼튼/바이보라/블링크/티타임/비나리/마신 길드가 순서대로 빠르게 클리어했다. 길티네 역시 6개 길드가 기록을 남겼으며 고양이젤리, 비나리, 바이보라, 패션, 그건내과자야, 아스테리아 길드가 클리어에 성공했다.


▲ 콜로니전

▲ 봉쇄전

140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클레릭 계열과 위저드 계열이 오랜만에 힘을 쓴 보스다. 결과적으로 클레릭 계열이 1등을 차지했지만 위저드 계열도 생각보다 딜량을 잘 뽑아낸 모습. 소드맨 계열은 하플-드라-매화, 하플-루차-매화, 바바-매화-낙무트리다. 1등을 유지했던 프라민 유저가 2등으로 내려가고 루차도르 팀명을 사용한 유저가 루차도르를 안쓰는 것도 눈에 띈다.

위저드 계열은 저번보다 딜량은 증가했지만 트리는 그대로, 케라-도사-크로노맨서다. 아처 계열은 레인저-쿼렐-감정사, 레인저-쿼렐-감정사, 레인저-쿼렐-파파로 파이드 파이퍼를 섞은 트리가 생각보다 딜량을 잘 뽑는 모습. 클레릭 계열은 사두-라마-크루, 몽크-라마-크루, 몽크-라마-크루이며 스카우트 계열은 로그-셰리프-인챈터, 슈바-쏘마-인챈터, 슈바-쏘마-인챈터다.


▲ 지난 주간 보스 패턴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141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이그나스, 식물형/신성/유체

테넷 화원 필드에서 꽃이 생성되는 꽃향기 패턴, 주기적으로 지면에 낙뢰가 떨어지며 피격시 일정 확률로 버프가 제거되는 낙뢰, 주기적으로 운석이 떨어지며 낙하안 지면에 장판이 생성되어 대미지를 주는 대운석 낙하, 캐릭터에게 대미지 증가 버프를 부여하는 스타폴. 보스 몬스터의 치명타 발생과 치명타 대미지가 50% 증가하는 치명타 특화 패턴이 적용됐다.

1등에겐 가디스 아이커 무기&방어구 파편 70개와 골드 트로피 이그나스, 이그나스 코스튬 및 헬멧 코스튬, 칭호 Traitor's End를 지급한다. 2~5등에겐 실버 트로피와 코스튬 및 헬멧 코스튬을, 6~10위에겐 브론즈 트로피와 순위에 맞는 여신의 증표(바카리네)를 소정 지급한다.


▲ 이그나스 주간 패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