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11월 3주 차, 콜로니전 및 보루타&길티네&바우바스 봉쇄전이 종료되었고 매 주 진행되는 계열별 주간 보스 레이드 순위 집계 역시 완료됐다. 콜로니전은 비나리와 바이보라 길드의 힘에 주목, 특히 비나리는 피언스 리그 첫 페이지의 거점 2개를 차지하며 길드 이름을 당당히 알렸다.

보루타는 바이보라/비나리/마신, 길티네는 비나리/바이보라/블링크, 바우바스는 패션/비나리/티타임이 가장 빠르게 클리어했다. 지난 주보레 마군주 브람블은 스카우트 계열 재규어-인챈터-로그 트리가 1등을 차지했으며 '백승봉' 유저가 276억 딜량을 기록했다. 다음 149회차 보스는 마군주 마르녹스인데, 지난 주보레처럼 막상막하의 딜량전이 나올지 기대된다.


11월 3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및 봉쇄전 결과(128회차)

비나리 길드가 게나르, 수로교 챔피언스 리그 2개를 차지하며 콜로니전 첫 페이지부터 위엄을 알렸다. 바이보라 길드 역시 2개의 거점을 차지했지만 아렐르노와 스벤티마스 유형지로 챔피언스와 챌린저스를 1개씩 차지한 상황이다. 티타임 길드는 누오로딘, 병아리 길드는 살비야스 숲을 챙겼다.

보루타는 바이보라/비나리/마신/아스테리아 길드가 처치했다. 바이보라와 비나리가 2분대를 기록한 반면 마신과 아스테리아는 19~22분으로 마무리한 모습. 길티네는 비나리/바이보라/블링크/카오스 길드가 순서대로 처치한 상태며 바우바스는 패션/비나리/티타임/마신/아스테리아가 클리어에 성공했다.


▲ 콜로니전

▲ 보루타

▲ 길티네

▲ 바우바스


148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이번 주보레는 박빙이다. 251억부터 276억까지 계열별 1등들의 근소한 딜 차이만 있었다. 소드맨 계열은 271억, 위저드 계열은 261억, 아처 계열은 266억, 클레릭 계열은 251억, 스카우트 계열은 276억이다. 스카우트 계열, 재규어-인챈터-로그 트리가 가장 높은 딜량을 달성했다.

소드맨 계열은 바바-낙무-템플러, 하플-루차-매화, 하플-바바-매화 트리다. 위저드 계열은 케라-도사-크로노 트리만 확인됐으며 아처 계열은 레인저-감정사-쿼렐, 클레릭 계열은 사두-라마-크루, 사두-라마-크루, 몽크-라마-크루, 스카우트 계열은 재규어-인챈터-로그, 재규어-인챈터-로그, 재규어-인챈터-셰리프 트리로 확인됐다.


▲ 지난 주간 보스 패턴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149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마군주 마르녹스, 야수형/어둠/없음

돌아온 주간 보스는 마르녹스다. 야수형에 어둠, 방어 타입은 없으며 테넷 화원이 전투 지역이다. 꽃향기 패턴, 죽음의 룬 패턴, 특공 패턴, 인내의 룬 패턴, 회피 특화가 적용됐다. 죽음의 룬으로 인해 명중 감소 디버프가 적용되면 회피 특화 보스를 상대로 힘들 수 있으니 주의하자.

1등에겐 골드 트로피 마군주 마르녹스와 마르녹스 등 장식, 칭호 Implacably Claw를 증정하며 가디스 아이커 무기/방어구 파편 및 여신의 증표를 제공한다. 2~5등은 칭호 보상이 사라지고 실버 트로피와 마르녹스 등 장식을 제공하며 6~10등은 브론즈 트로피와 가디스 아이커 파편, 여신의 증표만 보상으로 받는다.


▲ 주간 패턴

▲ 주보레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