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이제 넥슨 서비스가 종료되고, IMC 주최로 스팀 서비스가 시작된다. 사실상 이번 12월 4주 차 집계가 2022년의 마지막이자 넥슨에서 서비스되는 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마지막이다. 콜로니전 및 보루타&길티네&바우바스 봉쇄전은 큰 이슈 없이 종료되었고, 계열별 주간 보스 레이드 순위 집계도 끝났다.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패션, 티타임, 병아리 4개의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고 바이보라와 티타임 길드가 거점 2개를 차지하며 콜로니전을 마무리한 모습이다. 보루타는 바이보라가 1등, 길티네는 비나리가 1등, 바우바스는 패션이 가장 빠르게 처치했다.

주보레는 스카우트 계열 1등이 가장 높은 딜량 276억을 달성했다. 이번 주보레는 모두가 200억대 딜량을 달성했으며 소드맨과 아처 1등들은 260억대 딜량을 보여줬다. 23년에 기록될 마군주 서큐버스는 야수형/불/판금 판정이며 불 장벽과 과부하, 모래폭풍, 고내의 룬, 치명타 저항 특화가 적용됐다.

12월 4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및 봉쇄전 결과(133회차)

콜로니전은 바이보라, 티타임, 패션, 병아리 4개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다. 바이보라와 티타임 길드가 2개를 차지한 상황인데, 바이보라는 게나르와 살비야스 숲을 티타임은 아렐르노와 스벤티마스 유형지를 챙긴 것이다. 패션은 수로교 지역, 병아리는 남은 누오로딘 폭포를 차지했다.

보루타는 바이보라/비나리/아스테리아, 길티네는 비나리/바이보라/티타임/카오스/아스테리아, 바우바스는 패션/블링크/바이보라/마신/병아리/비나리 순서대로 빠른 클리어 기록을 남겼다.


▲ 콜로니전

▲ 보루타

▲ 길티네

▲ 바우바스


153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소드맨 계열은 바바-낙무-템플러, 하플-루차-하하, 하플-바바-매화 트리 순서대로 Top 3를 기록했다. 위저드 계열은 워록-보코르-크로노, 케라-도사-크로노, 케라-도사-크로노 트리로 확인됐다. 아처 계열은 레인저-쿼렐-감정사, 레인저-쿼렐-아발, 레인저-쿼렐-감정사 트리가 상위권을 기록했다.

클레릭 계열은 사두-라마-크루, 몽크-라마-크루, 질럿-라마-크루로 3개의 트리가 골고루 배치된 것으로 확인됐다. 스카우트 계열은 재규어-인챈터-로그, 재규어-인챈터-로그, 재규어-인챈터-쏘마터지 트리가 Top3를 기록하며 주보레 기록을 마무리했다.


▲ 지난 주 보스 패턴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154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서큐버스, 야수형/불/판금

내년에 기록될 보스는 서큐버스다. 야수형/불/판금 판정이 적용되며 마당 고원에서 전투가 진행된다. 패턴 정보로는 불 장벽, 과부하, 모래폭풍, 고노의 룬, 치명타 저항 특화가 적용됐다. 1위 보상은 골드 트로피와 서큐버스 인형, Entrancing Dream 칭호를 지급한다. 2~5위는 칭호 보상이 없고 트로피는 실버로 바뀐다. 그 뒤로 10위까지는 인형 보상이 사라지고 브론즈 트로피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 패턴 정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