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에서 3.05 업데이트를 통해 에피소드3 액트 II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브리즈에 이은 7번째 맵인 프랙처가 등장했으며, 인기 총기의 스킨이 포함된 배틀 패스가 새롭게 공개되었다.

브림스톤, 소바, 브리치, 킬조이, 레이즈 등 주요 요원들에 대한 성능 조정이 이어졌고, 경쟁전에 불멸 랭크가 다시 롤백되는 등 경쟁전이 업데이트 되었다.






■ H형으로 대칭을 이루는 독특한 디자인의 신규 맵 '프랙처'

브리즈에 이어 7번째로 등장한 맵으로 기존 FPS에서 보기 힘든 H형 구조의 대칭된 형태를 띄고 있다. 맵 디자인적으로는 중앙을 기준으로 한쪽은 울창한 밀림이 있고, 다른 한쪽은 건조한 사막이 있어 대비감을 느끼게 한다.

프랙처는 다른 맵과 달리 수비 진영은 중앙에 스타트 지점이 생성되며, 공격 진영은 맵은 A와 B 두 곳에서 분할되어 생성된다. 공격 진영에서는 중앙에서 수비하고 있는 상대를 뚫어내기 위해 하층부에 존재하는 집라인을 사용하여 새로운 루트를 개척하는 등 로테이션을 돌리던 기존 맵과는 다른 전략을 취해야 할 것이다.

프랙처는 해당 맵을 플레이할 수 있는 특별 모드가 2주간 개방되며, 일반전과 경쟁전은 테스트 기간을 거친 후 정식으로 로테이션에 합류할 예정이다.








■ XP부스트 제공! 팬텀과 밴달, 오퍼레이터 스킨이 포함된 배틀패스

액트2 전용 배틀패스도 공개되었으며, 이번 패스에는 유저들이 즐겨쓰는 팬텀과 밴달 그리고 오퍼레이터의 스킨이 포함되어 있어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배틀패스를 프리미엄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액트 II가 끝날 때까지 모든 빠른 대전 게임에서 배틀패스 티어 진행도에 3% XP 부스트가 제공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XP 혜택은 소급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일찍 업그레이드할수록 더 많은 XP를 획득할 수 있고, 일일 또는 주간 임무에는 XP 부스트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을 참고하자.








■ 킬조이, 레이즈 하향, 브림스톤 소바, 브리치 스킬 판정 변화

요원들에 대한 밸런스 조정도 이어졌다. 브림스톤과 소바, 브리치의 스킬 피해 타입이 추가되었는데, 상대의 스킬로 생성되는 오브젝트를 파괴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쉽게 말해 자신의 스킬로 상대의 스킬을 지울 수 있게 된 셈이다. 적용되는 스킬형 오브젝트 목록으로는 '킬조이 나노스웜, 사이퍼 함정, 세이지 장벽 구슬, 소바 정찰용 화살, 케이/오 제로/포인트'가 있다.





또한, 킬조이의 포탑은 피해량은 적으나, 피격 시 대상을 둔화시키는 태깅 강도와 무기 탄퍼짐이 더해져 권총 라운드나 혹은 특정 상황에서 킬조이가 너무 유리해지는 측면이 있었다. 그렇기에 이번 패치에서는 자동 포탑이 주는 태깅 효과를 72.5%에서 29.5%로 줄이게 되었다.

레이즈는 범용성 높은 기술인 폭발 봇의 성능이 하향 조정되었다. 최대 피해량(125 → 80)과 최소 피해량(50 → 30) 모두 감소했으며, 대신 구입 비용이 400에서 300크레드로 줄어들었다.








■ 불멸 랭크 롤백, 랭크 분포 변화 등 경쟁전 업데이트

액트2를 맞이하여 새롭게 시작되는 경쟁전에서는 사라졌던 불멸 랭크가 다시 롤백되어 좀 더 다채로운 랭크 환경을 조성하게 되었다.

또한 배치에서 최대 다이아몬드 1까지 배정받게 되었고, 대전 검색 기능을 확대하여 경쟁전 랭크 분포를 조정했다.

특히 현재는 고계급대 랭크에 속한 유저보다 저계급대의 유저가 많기에 대전 매칭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MMR을 조정하여 이전 액트에 비해 하향 조정된 계급대를 형성하게 되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의 발로란트 3.05 패치 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