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 전류를 활용한 화려한 전투 스타일을 뽐내는 신규 요원 네온이 합류했습니다. 포지션은 타격대이며 엔트리 임무를 수행하기에 적합한 스킬셋을 보유한 것이 특징입니다.

외형에서 보이듯 기동력을 상승시키는 스킬과 직관적이며 쓰기 쉬운 궁극기, 그리고 유래없는 성능의 뇌진탕 유도기술이 합쳐져 제트 이상의 속도감과 조작감을 느낄 수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죠.

출시 이후에는 개성적인 외모와 더불어 경쟁전과 일반전을 불문하고 칼픽이 되는 등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데요, 화제의 요원 네온의 스킬에 어떤 특성이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 네온 기본 정보

역할군 : 타격대

사용 기술 : 릴레이 볼트, 고속 기어, 추월 차선, 오버드라이브

특징 : 슬라이딩이라는 특수한 액션을 보유하고 있어, 상대의 에임이 예측하지 못한 진입이 가능하며, 한 번 튕긴 후 넓은 범위에 뇌진탕을 일으키는 릴레이 볼트와 넓은 범위의 장막 스킬인 추월 차선으로 상대의 각을 지우는데에 특화되어 있다.

장점 : 릴레이 볼트와 슬라이딩에 대한 활용법만 배운다면 누구나 쉽게 쓸 수 있으며, 고속 기어를 통한 빠른 이동 속도로 다른 요원과는 다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단점 : 자신을 보호하거나 순간적으로 위치를 바꾸는 스킬은 없으며, 제트나 레이즈처럼 Y축을 통한 변수를 줄 수 없어, 네온의 행동 패턴을 예측할 수 있으면 쉽게 무력화된다. 행동 패턴이 직선적이기 때문에 상대하는 입장에서도 네온의 위치를 파악한다면 미리 대처할 수 있다.

이런 분에게 추천 : 손맛이 좋고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재빠른 요원을 원하는 분. 폼생폼사! 각을 지우느라 답답함은 이제 그만! 전진만이 있을 뿐.



범위도 넓고, 대처하기도 힘든데다 뇌진탕까지? - 릴레이 볼트[Q]
빠른 발동 속도로 대처가 어렵고 숙련도에 따라 심리전도 가능한 만능 스킬




구매 비용 : 200
최대 충전 : 2회
설명 : 한 번 튕기는 에너지 볼트를 즉시 투척한다. 볼트는 표면에 맞을 때마다 지면에 전류를 흘려보내 뇌진탕을 일으킨다.


전튜 충격탄을 발사하여 닿은 지점과 한 번 튕긴 곳에 폭발을 일으켜 뇌진탕 상태를 부여합니다. 발동이 빠른데다 범위가 넓어 진입 전 상대가 있을법한 곳에 미리 뿌려두는 스킬로 최적입니다.

한 번 튕긴다는 특성은 벽뿐만 아니라 바닥에도 적용되며, 이를 이용하여 온갖 각폭이 가능합니다. 발동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상대 입장에서는 바로 대응하기가 어렵고, 무엇보다 네온이 고속 기어를 활용하여 슬라이딩 진입을 한다면 뇌진탕 상대에서 무방비로 당하게 됩니다.

단점은 범위가 넓고, 발사 즉시 나가는 스킬이기 때문에 각을 잡기 위해서는 다소 연습이 필요하다는 점과 아군과의 호흡이 맞지 않는다면 괜히 아군에게 불똥이 튀어 트롤링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발로란트에서 슬라이딩 액션이 가능하다? - 고속 기어[E]
네온의 기동력과 회피를 책임지는 유틸기




구매 비용 : 적 2명 처치 시 재충전
최대 충전 : 1회
설명 : 네온의 힘을 즉시 집중해 속도를 높인다. 충전되면 보조 공격 시 전기 슬라이드를 발동한다. 슬라이드 충전량은 2킬마다 초기화된다.


사용 즉시 달리기 자세로 전환되며, 이때 보조공격(우클릭)을 누르면 자세를 낮춘 슬라이딩을 합니다. 단순하게는 빠르게 이동하기 위한 스킬이며, 발동 시간은 네온의 생체 전류 게이지의 남은 양만큼 결정됩니다.

핵심은 우클릭으로 발동하는 슬라이딩인데, 제트의 순풍급 속도는 아니지만 상대가 보고 대처하기 어렵고, 무엇보다 순간적으로 자세를 낮추기 때문에 헤드라인을 노리고 있는 상대에게 에임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발동 시 발소리가 크게 나기 때문에 위치를 알려준다는 단점은 있으나, [Q]스킬인 릴레이 볼트와 슬라이딩을 곁들여 상대가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기습을 가할 수 있기 때문에 네온을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활용법에 대한 연구가 필수입니다.

주의할 부분으로는 슬라이딩은 무적이 아니기에 상대가 네온이 슬라이딩으로 진입할 것을 예상하여 미리 에임을 맞춰둔다면 역으로 당하게 되며, 슬라이딩을 하는 도중에는 총을 발사할 수 없습니다.


긴 사거리와 넓은 범위 - 추월 차선[C]
다른 스킬과 합쳐지면 더욱 시너지를 발휘하는 즉발 장막 스킬




구매 비용 : 300
최대 충전 : 1회
지속 시간 : 6초
초당 피해량 : 30
설명 : 전방의 지면에 에너지로 이루어진 선 두 개를 발사한다. 선은 짧은 거리만큼 늘어나고 표면에 적중하면 멈춘다. 선은 솟아나 정전기 벽이 되어 시야를 차단하고 지나가는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네온이 바라보고 있는 에임을 기준으로 양 옆으로 일직선의 푸른 장막을 일으키는 스킬입니다. 피닉스의 불길과 비슷하지만 장막이 이중으로 생성된다는 점과 발동이 즉발이라는 다릅니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네온이 자신의 모습을 장벽 사이에 숨기면서 안전하게 진입하는 스킬이라 볼 수 있으나, 이중으로 생성된다는 점을 이용하여 다양한 심리전을 걸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피해량이 높지 않아, 필요하다면 돌파하여 차선 안을 달리고 있는 네온을 쉽게 노릴 수 있다는 점이며, 지속 시간도 다른 장막류 스킬에 비해 짧기 때문에 수비용으로 활용하기가 쉽지 않다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즉발 장막 스킬이라는 점과 에임을 따라 길게 생성되는 것을 이용하여 순간 적인 진입에는 더할나뉘 없는 성능이며, 적이 장막안으로 들어오는 것은 달리 말하면 상대도 리스크를 짊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다양한 심리전을 걸 수 있습니다.


쉽고, 강하다 - 오버드라이브[X]
발로란트에 등장한 하이퍼 FPS류 스킬




충전 포인트 : 7
장전량 : 40발
설명 : 짧은 시간 동안 네온의 모든 힘과 속도를 해방한다. 발사하면 힘을 집중해 이동 정확도가 높은 치명적인 번개 광선을 만들어낸다. 지속시간은 킬할 때마다 초기화된다.


제트 궁극기와 마찬가지로 발동 시 고유의 무장 상태가 되어 적을 공격합니다. 발동 시 생체 전류 게이지와 고속 기어 스킬이 자동으로 차지되며, 손에서 생체전류를 일직선으로 내뿜게 됩니다. 대미지는 틱당 22로 높다고 할 수는 없으나 연사속도가 매우 빠르며, 피격 부위와 상관없이 최대 대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파괴력은 높습니다.

특히 일직선에 뛰거나 이동하면서 쏴도 에임이 흔들리지 않기 때문에 고속 이동 상태와 결합하여 막강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지속시간과 슬라이딩 기능은 킬을 할때마다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상황만 갖춰진다면 궁극기만으로 적을 올킬하고 에이스를 딸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일직선 스킬인만큼 범위는 좁고, 한 번에 큰 대미지를 입히는 궁극기와 달리 어느 정도 적을 겨누고 있어야 하기에 적이 헤드 원탭을 할 수 있는 실력자라면 궁극기를 맞추고도 네온이 먼저 쓰러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기동력이 보강되고 슬라이딩을 활용한다면 상대가 네온의 머리를 노리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고성능 궁극기라 평가하기에는 모자람이 없는 성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