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WCG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 승강전이 펼쳐진다.

종합 e스포츠 전문 기업 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 이하 ‘빅픽처’)는 라이엇 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의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한국 지역 대회인 ‘2023 WCG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의 승강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3경기로 구성된 이번 승강전은 스테이지1의 7위와 8위인 OP.GG Sports와 WGS X, 그리고 스테이지2 오픈 예선을 통과한 OGS와 Never Give up이 참가한다.

1경기는 스테이지1의 7위팀인 OP.GG Sports와 오픈 예선 1위팀인 OGS가 경기를 펼쳐 승리한 팀이 스테이지2에 진출한다. 2경기는 스테이지1의 8위팀 WGS X와 오픈 예선 2위팀인 Never Give up이 경기를 치르고, 이어지는 3경기에는 1경기의 패배팀과 2경기의 승리팀이 마지막 남은 스테이지2 진출 티켓을 두고 자웅을 겨루게 된다.

오픈 예선을 통해 승강전에 참가하는 OGS는 팀원 평균 연령이 16.2세로 가장 어린 선수들로 구성된 팀이며, Never Give Up은 T1, WGS X, Crest Gaming Zst 등 발로란트 프로 팀 소속으로 활동한 경험이 있는 선수들로 구성되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스테이지2 정규 리그를 향한 마지막 관문인 이번 승강전은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WCG 및 발로란트 공식 채널과 네이버 스포츠로 생중계되며, 박한얼 캐스터와 박동진, 유정선 해설의 중계로 진행된다.

2023 WCG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는 빅픽처의 글로벌 e스포츠 브랜드 WCG와 라이엇 게임즈가 공동 개최하는 대회로 오는 4월 11일에 스테이지2 본선이 개막된다. 이번 스테이지2에서는 총상금 7,500만원과 함께 최종 우승팀에게 권역의 승격전(어센션)에 진출할 기회가 주어진다.

2023 WCG 발로란트 챌린저스 스테이지2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