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GameBoom VR ⊙장르: 시뮬레이션 ⊙플랫폼: PC ⊙발매일: 2021년 7월 30일

할줄 아는 요리라고는 라면 끓이기밖에 없는 진짜 '요린이'라 할지라도, 누구나 고든 램지 못지않은 최고의 셰프를 꿈꿔볼 수 있게 도와주는 게임, '쿠킹 시뮬레이터 VR'이 정식 출시됐다.

쿠킹 시뮬레이터에는 전문 레스토랑에서나 볼 수 있는 넓고 깔끔한 주방과 그릴용 철판, 가스레인지, 오븐, 냄비, 프라이팬, 접시, 나이프, 주걱, 믹서기 등등 요리를 할 때 필요한 대부분의 도구가 갖춰져 있다. 140가지 이상의 음식재료와 도구를 활용하여 현실과 똑같은 방식으로 조리하고, 총 80종류의 레시피를 해금할 수 있으며, 게임 내의 모든 액션은 현실 세계와 같은 물리 법칙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물론 정해진 룰과 레시피만 따라서 단조롭게 요리를 완성할 필요는 없다. 샌드박스 모드에서는 요리에 소금 대신 설탕을 넣는다고 한들 누구도 눈치 주지 않으므로, 자유롭게 주방을 활용해볼 수 있다.

절로 요리하고 싶은 기분이 들게 하는 멋진 주방이나 수십만 원을 호가하는 조리 기구나 고급 재료가 없어서 요리에 도전하기 어려웠다면, 실제와 똑같은 방식으로 요리를 체험해볼 수 있는 쿠킹 시뮬레이터 VR을 통해 오랫동안 꿈꿔왔던 요리의 꿈을 실현해보자. '쿠킹 시뮬레이터 VR'은 밸브 인덱스, HTC 바이브, 오큘러스 리프트, 윈도우 MR 등 대부분의 스팀 VR HMD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