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5 패치의 편의성 개선 중 가장 이목이 집중된 부분은 바로 '성약의 단 자유 이동' 이다. 패치가 적용되면 레이드, PvP 등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옮길 수 있게 된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이전 성약의 단 배신 페널티가 강하여 이번 자유 이동에 대해 신중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유저가 많은 상황이다. 따라서 자유 이동의 조건, 이동 방법, 변경 후의 상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한다.


자유 이동 조건 및 방법 - 오리보스 성약 NPC를 통해 변경

영예 80등급이 되면 성약의 단 변경 관련된 페널티가 모두 없어져 원할 때마다 오리보스의 성약 NPC를 통해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 가입하지 않았던 성약의 단으로 이동 시 변경 사항

1. 영예 1 계급으로 초기화
2. 대장정 1장으로 초기화
3. 성소 강화 초기화
4. 첫 영혼결속자만 해금
5. 비축용 령 초기화
6. 임무 추종자 없음

▲ 성약의 단을 자유롭게 변경하기 위해선 영예 80등급을 달성해야 한다

▲ 성약의 단 변경 전 영예 80등급을 달성한 모습

▲ 성약의 단 변경 시 안내 문구의 모습

▲ 가입하지 않았던 성약의 단으로 이동 시 많은 부분이 초기화된다 (메릴레트 영혼결속은 PTR 표기 버그)

▲ 본래의 성약의 단으로 돌아가는 모습



성약의 단 따라잡기 - 변경 리스크 최소화

오리보스 비행 조련사 옆 '계승 중개자 아우다라'에게 성약의 단과 관련된 다양한 따라잡기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예우의 중개자 징표'를 통해 빠르게 영예 40등급까지 올릴 수 있으며 성약의 단 성소 업그레이드 및 각종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되는 령은 '모험가의 령 보관함'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더불어 이전 성약의 단에서 획득했던 수집품은 새로운 성약의 단으로 옮긴 이후에도 사용할 수 있다.

▲ 계승 중개자 아우다라에게서 성약의 단 따라잡기와 관련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 성약의 단을 변경해도 이전에 얻었던 다른 성약의 수집품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