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토요일 오전 6시부터 8시까지 약 2시간 동안 공개 테스트 서버(PTR)에서 9.2 패치 신규 공격대 던전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영웅 난이도 테스트가 진행됐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4네임드 타락한 예언자 다우세그네와 2네임드 만족을 모르는 약탈자 스콜렉스를 체험할 수 있었다.

타락한 예언자 다우세그네는 구석에서 시작하여 맵 전체를 뒤덮는 장판인 [분해의 후광]은 지난 9.1 패치에서 추가된 타자베쉬 던전의 우두머리 소아즈미를 떠오르게 했다. 또한 다우세그네가 소환하는 [지배의 핵]은 주기적으로 검은 바닥을 생성하여 지속적인 움직임이 강요됐다.

만족을 모르는 약탈자 스콜렉스는 주기적으로 탱커 전방에 광역 데미지를 입히는 스킬을 자주 사용했고 공격대원을 향해 무작위로 각종 투사체를 발사하여 안정적인 공략을 위해 약속된 포메이션이 필요했다. 또한 특정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일반적으로 해제할 수 없는 [찰나의 가루]라는 디버프를 부여한다. 디버프로 인해 공대 전체의 체력이 마르기 전에 이를 제거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4 타락한 예언자 다우세그네 - 타자베쉬 소아즈미의 마수 장판 재림


다우세그네는 시작 시 일정 수준의 마나를 가지고 있고 남은 마나에 따라 패턴이 시작된다. 전투 중간중간 [지배의 핵]이라는 쫄을 소환한다. 핵은 주변 바닥에 3개의 어둠 화살을 발사하여 검은 장판을 생성한다. 안전지대 확보를 위해 빠르게 잡아야 한다.

핵심 패턴은 필드 동서남북 4방위에 위치한 마나 저장소에서 뻗어 나오는 [분해의 후광]이다. 타자베쉬의 소아즈미가 사용하는 마수를 연상케 하는 이 스킬은 후반 페이즈에선 모든 마나 저장소에서 시전 되기 때문에 안전지대를 미리 파악하여 이동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투 시작 시 60의 마나를 갖고 시작하고 패턴을 시전할 때마다 감소한다. 마나가 0이 될 경우 [마나 저장소]로 순간이동한 뒤 마나를 회복한다. 필드 3시, 6시 9시, 12시에 하나씩 있다.



[굽이치는 절멸] : 전방으로 여러 투사체를 발사하여 경로에 있는 모든 캐릭터에게 30,835의 암흑 피해



[지배의 핵] : 지배당한 사후의 핵을 소환. 핵은 살아있는 동안 캐릭터들을 공격하며 [잠식하는 지배]을 시전
[잠식하는 지배] : 마력의 화살을 발사하여 3미터 내 캐릭터에게 16,819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그 안에 있는 캐릭터에게 1.5초마다 6,167의 암흑 피해
[지배의 화살촉] : 대상에게 22,425의 암흑 피해


▲ 지배의 핵이 지배의 화살촉을 시전하는 모습


[충격의 탄막] : 대상을 지정해 3개의 구체를 방출하여 경로에 있는 모든 캐릭터에게 50,457의 암흑 피해를 나누어 입히고 뒤로 밀쳐냄. 적중 시 45초 동안 충격의 탄막으로 받는 피해가 500%만큼 증가




[분해의 후광] : 마력의 고리가 저장소에서 분출되어 16,825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분해의 후광으로 받는 피해를 500%만큼 증가


▲ 디버프 대상자가 장판에 닿게 되면 곧바로 사망하게 된다



[필연적인 지배] : 마나 저장소의 지배를 집중시켜 1초마다 모든 캐릭터에게 8,400의 암흑 피해
[착취된 방벽] : 최대 생명력의 1,602%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생성
[붕괴된 방벽] : 착취된 방벽 파괴 시 10초 동안 1초마다 생명력의 1%에 해당하는 암흑 피해



#2. 네임드 만족을 모르는 약탈자 스콜렉스 - 찰나의 가루 디버프 관리가 핵심


스콜렉스는 중앙 고정형 보스다. 원활한 공략을 위해선 특임조와 공대 전체의 유기적인 움직임이 중요하다. 스콜렉스는 전투 시작 시 60의 기력을 갖고 시작하고 기력이 초당 4씩 회복된다. 기력이 100이 되면 탱커 인계를 해야 하는 [균열 아귀]라는 스킬을 시전한다.

또한 [먼지 날리기], [먼지 돌풍] 등의 스킬로 지속적으로 공격대원에게 [찰나의 가루] 라는 디버프를 부여한다. 디버프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해제할 수 없으며 공대원이 한 점에 모여 [그치지 않는 허기] 스킬을 맞아 지워야 한다.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공격력이 10% 증가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데미지를 버티기 어려워진다.


[웜홀 턱] : 10미터 내에 있는 다음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에게 적중해 물리 피해를 입힘. 사정거리 내에 캐릭터가 없으면 주 대상에게 적중



[균열 아귀] : 전방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마력을 내뿜어 56,063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균열 아귀로 받는 피해를 500%만큼 증가시킴



[분쇄] : 전방에 있는 모든 캐릭터에게 134,551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6초 동안 1.5초마다 13,455의 추가 물리 피해



[먼지 돌풍] : [분쇄] 또는 [균열 아귀]를 시전할 때 가장 멀리 있는 캐릭터 3명에게 먼지를 흩뿌려 대상의 10미터 내에 있는 모든 캐릭터에게 11,225의 피해. 이후 [찰나의 가루]를 부여



[먼지 날리기] : 모든 플레이어에게 25,228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찰나의 가루]를 부여



[찰나의 가루] : 5분 동안 1.5초마다 673의 우주 피해. 해당 효과는 중첩 가능



[그치지 않는 허기] : 공격대를 삼켜 초기 위치에 [붕괴하는 공허감]을 남기고 튀어나오면서 모든 플레이어에게 22,425의 물리 피해를 입힌 뒤 찰나의 가루를 삼키고 뒤로 밀쳐냄. 찰나의 가루를 삼키면 스콜렉스가 [불만족] 상태가 됨
[불만족] : 공격력이 10%만큼 증가
[붕괴하는 공허감] : 잠복 시 스콜렉스의 위치에 붕괴하는 균열을 남김. 균열은 폭발해 20미터 내의 모든 대상에게 224,249의 암흑 피해

▲ 그치지 않는 허기 사용 모습 (출처 - Kalamazi Youtube)


[구역질] : 무작위 캐릭터 1명과 마주하는 모든 캐릭터에게 침식성 산을 뱉어 22,425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12초 동안 1.5초마다 6,167의 암흑 피해를 입힘. 대상자는 무작위로 두 번 순간이동
[순간이동 멀미] : 캐릭터가 2초 동안 방향 감각을 상실



[포식의 피] : 20미터 내의 캐릭터에게 피를 뿌리고 19,625의 암흑 피해를 입힘. 추가로 1.5초마다 5,050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18초 동안 가속을 20%만큼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