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매직큐브 ]


iOS 캐쥬얼 게임 명가 ‘㈜매직큐브(대표:하상석)’가 2014년 첫번째 게임 '바코드 킹덤' (Barcode Kingdom)이 출시와 해외 언론들의 주목을 받으며 한국 게임 1위를 달성했다.

출시와 함께 IGN, Touch Arcade등에서 주목할 게임에 선정하였고 그외 다양한 사이트에서 게임 소개 및 리뷰가 올라왔으며 App advice와 Bantermedia에서는 베스트 앱으로 선정하기도했다.

실제 바코드를 찍으면 다양한 용사와 무기,포션들이 소환된다는 독특한 컨셉으로 인해 국내외 유명 포럼 및 SNS에는 바코드 정보 공유 및 바코드 관련 유머 글들이 올라와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고 있다.

iOS 전용게임이라 한국에서는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기 힘듦에도 입소문을 타고 앱스토어 게임1위를 달성하였고 10여개국에서 RPG와 시뮬레이션 장르 1위를 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바코드란 특이한 소재를 활용하여 아무런 홍보 없이 입소문과 게임성만으로 북미와 일본 역시 RPG 10안에 진입한 바코드 킹덤은 출시 후 발견된 일부 버그들을 수정한 1.1버전을 3일만에 업데이트하여 발 빠르게 대처하였다. 그리고 유저들의 호응에 부응하기 위해 일일보상 및 사망의 탑, 성 점령 미션등 다양한 컨텐츠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