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 (대표: 첸 웬웬)는 니혼 팔콤 주식회사(대표: 콘도 토시히로)가 개발하는 궤적 시리즈의 최신작, 「영웅전설 여의 궤적」의 한국어판을 2021년 겨울에 발매한다.

영웅전설 여의 궤적은 푸른 하늘의 끝, 한 줄기 섬광의 너머에 보이는 것은 여명의 대지, 『칼바드 공화국』을 무대로 삼는 작품이다. 전후 배상이 가져온 전대미문의 호황으로 끓어오르는 다민족 국가, 칼바드 공화국에선 이민 문제가 초래한 정세 불안과 새로운 대통령의 대담한 정치 개혁 때문에 흔들리고 있다. 이러한 거대한 국가의 수도 구석에서 『뒷세계 해결사(스프리건)』로 살아가는 청년에게 날아든 "기묘한 의뢰"는 이윽고 칼바드 전역을 뒤흔드는 사태로 발전하게 된다.



심리스 시스템을 도입하여 필드 배틀에서 커맨드형 턴제 형식 배틀로 원활하게 전환되는 스피디한 전투에 6세대 전술 오브먼트 『Xipha (자이파)』의 독자적인 요소를 조합해 오리지널 궤적 시리즈보다 진화하여 발전한 배틀 시스템을 채용했다.

또한, 거리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얻을 수 있는 주제를 협상 재료로 하여 뒷세계 해결사로서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가는 '토픽' 시스템,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캐릭터 고유의 세가지 속성 「로우/그레이/카오스」가 변화하여 각종 스테이터스나 공동 전투, 적대 세력, 더 나아가 시나리오 전개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얼라이먼트' 시스템 등, 여의 궤적의 무대를 살린 다양한 오리지널 요소를 탑재했다.

창립 40주년을 맞이해 니혼 팔콤이 독자적인 새 엔진을 이용해 더욱 풍부해진 표현력으로 그려나가는 궤적 시리즈 완전 신작, 영웅전설 여의 궤적과 관련된 최신 정보는 'CLE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