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산타모니카 스튜디오 ⊙장르: 액션 어드벤처 ⊙플랫폼: PS4, PS5 ⊙출시: 미정


2010년대 최고의 게임이자 플레이스테이션 진영의 대표 액션 어드벤처 '갓 오브 워'의 후속작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가 드디어 진짜 모습을 드러냈다.

SIE는 10일 진행된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를 통해 시네마틱 영상과 PS5로 캡처된 게임 플레이 장면이 함께 편집된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크레토스의 어깨높이까지 자란 아트레우스를 통해 시간의 흐름을 가늠케 했다.

트레일러에서는 PS5를 통해 한층 강화된 그래픽 연출을 확인할 수 있다. 4K 영상으로 전해진 세밀해진 묘사와 디테일, 고해상도 텍스처는 PS4 기기 성능을 한계 이상으로 활용했다고 평가받은 '갓 오브 워' 이상을 보여준다.



한편, 라그나로크라는 부제답게 전작에서 재해석된 북유럽 신화의 이야기는 한층 심도 있게 다뤄진다. 스토리 중심으로 떠오른 로키와 아트레우스와 크레토스의 갈등 같은 주인공 일행의 이야기에 전작에서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던 토르와의 대결도 본격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번개가 번쩍이는 묠니르로 존재감을 드러낸 토르는 이번작에서 형제들을 잃은 고통과 분노를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를 향해 내뿜는다.

전작에 없던 다양한 크리처가 새롭게 추가되며 전투 전략 역시 한층 다양해진다. 리바이어던 도끼와 혼돈의 블레이드 등 크레토스를 상징하는 무기들의 재등장과 함께 새로운 룬과 공격 기술들이 더욱 화려한 전투를 그린다. 영상에서 역시 솔더 뷰 시점에서 이루어지는 호쾌한 전투와 타격감을 다시금 느낄 수 있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SIE 산하 산타모니카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만큼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으로 팬들을 찾으며 상세한 출시일 정보는 따로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