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외국여행은 물론 외출도 쉽지 않은 지금, 곧 찾아오는 일본 최대의 게임 행사 '도쿄게임쇼 2021(이하 TGS)'를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방식이 공개됐다. 바로 '온라인 체험 투어'다.

올해의 TGS는 COVID-19 이슈 탓에 온라인 행사로 개최되지만, 일부 미디어 관계자와 스트리머들을 위한 오프라인 전시 공간이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에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이렇게 마련된 오프라인 전시장을 유명 스트리머와 미디어 관계자의 안내를 받으며 온라인으로 돌아보는 것이 바로 '온라인 체험 투어'의 주요 골자다.

TGS 온라인 체험 투어는 유료로 진행된다. 공식 사이트에서 결제와 신청을 마치면, 투어 당일 투어 가이드를 따라 일반 참관객들은 쉽게 입장할 수 없는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의 전경을 돌아볼 수 있다. 투어 가이드에 의한 부스 출전 내용 소개, 투어 가이드에 의한 시연, 담당자 인터뷰, 질의응답 등이 주요 내용이다. 투어는 10월 1일과 2일은 일본어로, 마지막 날인 3일은 영어로 진행된다.

투어 참가 비용은 우리나라 돈으로 35,000원에서 50,000원 정도로 형성됐다. 공식 투어 사이트에서는 가이드와 추천 코스, 투어 언어 등 미리 준비되어 있는 5개의 옵션 중 마음에 맞는 옵션을 직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 TGS 온라인 체험 투어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