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에이 테크모는 자사의 브랜드 개발사, '거스트'에서 개발하는 연금술 재생 RPG, '아틀리에 시리즈'의 25주년 기념작인 '소피의 아틀리에 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를 10월 2일, TGS 2021에서 발표했다.

소피의 아틀리에 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는 소피의 플라흐타의 이야기에서 이어진다. 소피의 고향, '키르헨 벨'을 떠난 두 사람은 플라흐타가 꿈에서 보았던 것과 똑같은 거대한 나무를 발견하게 되었고 가까이 다가갔더니 수수께끼의 소용돌이가 안으로 끌어당긴다. 그렇게 환상의 세계 "에르더 비거"에서 헤어지게 된 단짝, 플라흐타를 찾는 소피의 모험담이 그려진다. 본작은 소피의 아틀리에와 피리스의 아틀리에 사이의 이야기기도 하며, 원점으로 되돌아가는 이야기기도 하다.


▲ 이번에 주인공으로 복귀한 '소피 노이엔뮐러'

▲ 뭔가 어려진 그녀? '플라흐타'

▲ 신규 등장인믈, '라미젤 에를렌마이어'

이번 TGS 방송에서는 소피, 플라흐타와 함께 캐릭터의 소개를 기본적으로 거치고, 듀얼 트리거 / 트윈 액션이란 신기능이 추가된 전투 화면, 소피가 진행하는 연금술 시스템, 그리고 동화적인 비주얼을 거친 세계관과 월드를 소개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코에이 테크모 TGS 2021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마치 '라이자의 아틀리에 2'와 '소피의 아틀리에'를 합친 듯한 매력적인 비주얼을 선보이는 '소피의 아틀리에 2'의 발매일은 2022년 2월 24일에 발매될 예정이며, 기종은 PS4와 닌텐도 스위치, PC (Steam)로 출시될 에정이다. 단, PC판은 하루 늦어진 2월 25일에 발매된다. 또한, 디지털터치에 의해 한국어판의 발매가 결정되었다.

구입 특전으로 소피 의상으로 '라이자'를 본뜬 듯한 '마음에 드는 평소의 복상'이 주어지며, 세이브 데이터 연동 특전으로 소피 / 피리스 / 리디&수르에서 입었던 소피의 복장이, 그리고 라이자2의 라이자 복장이 주어진다. 또한 프리미엄 박스, 스페셜 콜렉션 박스의 발매 또한 확정되었다. 소피의 아틀리에 2를 포함한 아틀리에 시리즈 25주년 기념과 관련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틀리에 25주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 링크
아틀리에 시리즈 25주년 공식 홈페이지